관심 뉴스 정보/IT 뉴스

MS 서피스프로3 스펙 가격 출시일, 그리고 성능 테스트 후기

OCer 2014. 7. 1. 20:31

MS 윈도우 태블릿 서피스 프로의 최신작인 서피스프로3 가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초기 서피스 시리즈는 RT와 프로로 나뉘어 RT는 많은 제약이 있었고, 그 후속인 서피스프로2 는 국내 출시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번에 공개되는 서피스프로3 에 더욱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과연 서피스프로3 는 국내 출시일이 언제일까? 하긴 하는 걸까, 하구요.

   

다행히도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프로3 는 국내 출시일이 정해졌다고 합니다. 하지만 타 국가 보다는 조금 느린, 8월 중으로 계획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나마 다행이라고 해야겠지요. 그리고 가격은 모델에 따라 다른데 서피스프로3의 특징은 다양한 모델로 출시된다는 것 입니다.

   

   

이전 서피스프로 시리즈와는 달리 인텔 i3 저가형부터 I5, 그리고 i7 고성능 프로세서 모델까지 탑재가 되며, 최저 스펙의 모델인 i3, 4GB 램, 64GB 내장 스토리지가 탑재된 모델은 799 달러로, 그렇게 저렴한 가격은 아닙니다. 그리고 최고 스펙인 i7, 8GB 램, 512GB 내장 스토리지를 탑재한 모델은 1949 달러로 역시나 한 가격 합니다. 제 생각에는 i5 시리즈나, i7 최저 사양의 모델로 구입하는 것이 총알 출혈을 막는데 좋을 것 같네요.

   

   

간략히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프로3 스펙과 출시일에 대해 소개를 하였구요. 아래는 무엇보다 중요한 서피스프로3 성능 테스트 결과 입니다. 아직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된 것도 아닌 제품인지라, 해외 소스를 통해 소개를 하겠습니다. [원문 출처]

   

   

서피스프로3 모델은 여러 모델이 있다고 하였는데, 테스트에 사용된 모델은 코어 i5-4300U CPU 를 탑재한 모델을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참고로 서피스프로 2 i5-4200U 이며, 서피스프로 1 i5-3317U CPU 탑재되었습니다.

   

   

   

   

PC MARK 스토리지 결과 입니다. 사용된 스토리지는 삼성 840 EVO OEM mSATA SSD 성능들은 비슷합니다. 컨트롤러 차이인 .

   

   

서피스프로3 와이파이는 802.11ac 지원하는 마벨 Avastar 88W8897 모듈이 사용되었다는데, 이전 서피스프로 시리즈와는 많은 차이를 보이네요.

   

   

싱글 스레드 시네벤치 결과. 맥북 에어가 가장 뒤를 서피스프로3 따르고 있습니다.

   

   

멀티 스레드 벤치에서는 서피스프로3 맥북에어 보다 잘나오네요

   

   

PC MARK HOME 결과는 맥북 에어가 가장 높고, 서피스프로2, 서피스프로3, 서피스프로1 순으로 결과가 좋습니다.(왜죠?)

   

대부분 벤치 결과는 맥북 에어가 가장 좋고 다음 서피스프로3, 서피스프로2, 서피스프로1 입니다. 테스트에 따라서는 서피스프로2 서피스프로3 보다 좋을 때도 있네요. 그래프 이해는 보기만 하셔도 되니 그냥 눈으로 확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