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뉴스 정보/IT 뉴스

HTC ONE 스타일 E8 스펙 디자인 살펴보기

OCer 2014. 7. 22. 18:03

HTC 에서 지난 6월 초쯤 새로운 원 시리즈인 HTC 원 스타일을 발표했습니다. 정식 명칭은 HTC ONE E8 이라고 하네요.

   

개인적으로도 그렇고 많은 이들이 HTC 한국 철수를 많이 아쉬워 했었는데, HTC ONE을 시작으로 HTC ONE MAX, Mini 등이 계속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엔 HTC ONE 스타일 E8 까지.

   

   

 HTC ONE 시리즈의 장점은 크기가 작아지거나 할 것 없이 스펙은 거의 평균 이상을 유지한채 출시된다는 것입니다. 제가 지난번에 소개하였던 갤럭시S5 미니와는 다르게 말이죠.

   

   

HTC ONE 스타일 E8 의 스펙을 간략히 살펴보면, 5인치 1080p 슈퍼 LCD3 스크린을 탑재하였습니다. 베젤은 제로베잴이라고 봐도 될 정도로 갭이 없습니다. AP는 퀄컴 슨배드래곤 801 쿼드코어 2.5GHz 이 탑재되어 성능면에서도 나무랄데 없는 스마트폰 입니다. 그리고 램은 2GB 램이 탑재되었으며, 16GB 내장스토리지를 지원합니다.

   

   

대충 스펙을 살펴보면, 삼성 갤럭시S5 를 타겟으로 나온 녀석 같은데 내장 스토리지가 16GB 밖에 안되서 조금 아쉽지만, 마이크로SD 메모리카드를 지원하니 이것으로 만족을 해야할 듯 합니다. 그 외 1300만 화소 후면 카메라와, 전면은 꽤 높은 500만 화소 카메라를 지원하네요. 배터리는 2600mAh 용량의 배터리를 지원하며, 센스 6 UI 와 안드로이드 4.4 킷캣, 그리고 LTE 모델로 출시가 됩니다.

   

   

   

하우징 재질은 기존 금속에서 플라스틱으로 변경되면서 15g 정도 줄어들었습니다. 그리고 색상은 화이트, 블랙, 레드가 있나 보네요.

   

   

   

 아래는 실물 사진 입니다.

   

 

 

 

 

 

 

 

 

 

아래는 스마트커버 사진.

 

 

 

 

 

 

 

 

 

 

출처: <http://news.mydrivers.com/1/307/307042.htm>

 

가장 최신작이었던 HTC ONE M8 도 엑스페리아 Z2 와 갤럭시S5 와 비슷할 정도로 매우 잘나왔다고 느꼈는데, 이 녀석도 재질만 플라스틱으로 좀 싸보일 뿐, 스펙으로는 밀리지 않는 스마트폰 모델이네요.


이상 HTC ONE 스타일 M8 스펙과 디자인 소개였습니다.


OCer 였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