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뉴스 정보/IT 뉴스

아이폰6에 탑재될 가능성 높은 애플 A8 이란 녀석은?

OCer 2014. 7. 25. 21:28
올해 출시될 스마트폰 중 아직 미출시된 모델 중 관심 있는 모델이 두가지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노트4 와, 아이폰6 인데요. 아이폰6은 디자인과 관련해선느 많은 루머를 낳았고, 이제 어느정도 확정된 디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스펙에 대한 것은 정리가 잘 안되는데, 애플에서 아이폰5S 에 탑재된 A7 이 아닌 A8 이란 녀석을 아이폰6에 탑재할 생각인 것 같습니다.

   

   

   

애플은 비록 듀얼코어에 낮은 클럭을 갖는 AP 를 아이폰과, 아이패드 시리즈에 탑재하고 있지만 성능면에서는 더 높은 쿼드코어와 경쟁해도 뒤쳐지지 않는 성능을 보여왔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록 낮은 클럭과 머릿수(코어 개수)이긴 하나 아무도 뭐라 하지 않았죠.

   

   

하지만 이번에 접한 소식에 의하면 애플 차세대 AP 칩셋인 A8은 최대 2Ghz 로 동작한다고 합니다.

   

루머에 의하면 새로운 A8은 TSMC의 20nm 공정으로 제조되며, 아이패드 에어 2에서 최대 2.6GHz까지 올릴 수 있었다고 하네요.(정말?)

   

   

사실 이미 다들 아시겠지만 A7 1.3Ghz 듀얼코어로도 아이폰5S 에서 엄청난 성능을 보였는데.. 2Ghz 까지 넘어간다면..?

   

한가지 걱정이 되는 건 클록 향상으로 인해 성능은 당연히 올라가겠지만, 소비전력과, 발열은 어찌 될지..

   

출처 : http://www.nextpowerup.com/news/10435/apple-a8-soc-could-be-clocked-as-high-as-2-ghz.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