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뉴스 정보/PC 하드웨어 및 주변기기

음악 CD 리핑 후 와이파이로 전송하는 IO 데이터 CD레코 와이파이 드라이브

OCer 2014. 8. 30. 19:45
저처럼 음악 감상이 취미이신 분들은 음악 CD 리핑도 많이 하실텐데요. 최근에는 HRA DAP 도 선택이 폭이 넓어져서, FLAC 등의 무손실 음원을 많이 이용하시는 분도 있으실 겁니다.(저 또한) 그리고 DAP 을 이용한 음악감상이 아니고 고음질 음원들과 음장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플레이어로 쓰시는 분도 계실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구입하면 좋을 제품을 오늘 소개해 드립니다.

   

   

   

바로 입출력 저장장치 및 드라이브 제조사로 알려진 IO 데이터의 CD 레코 와이파이 드라이브입니다.

   

대충 보면 휴대용 포터블 ODD 로 보이지만, 조금 다른 점이 있습니다.

   

CD를 넣고 고음질 무손실 음원인 CD를 FLAC/ALAC/AAC(320/256/128/96kbps) 등으로 리핑하고 끝나는 것이 아닌, 802.11 b/n/g 와이파이무선랜을 통해 스마트폰에 전송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만약 안드로이드라면 스마트폰이라면 마이크로 USB 케이블로 바로 연결도 가능한데, 사용하기 위해서는 전용 앱을 설치해야 한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별도의 어플 구동 없이 되면 좋으련만.

   

크기는 137x152x22mm, 무게 280g이며, 가격은 가 8000엔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