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뉴스 정보/IT 뉴스

갤럭시노트4 디자인 스펙 확인해보니 갤럭시 알파 + 갤럭시S5 광대역 LTE-A

OCer 2014. 9. 6. 19:49
지난 밤 갤럭시노트4 언팩 행사를 통해 갤럭시노트4 의 모든 비밀이 밝혀졌습니다. 이미 지인들 중에서는 언팩 행사장에서 직접 실물을 보고 느껴보신 분도 계시지만 간략히 갤럭시노트4 의 디자인과 스펙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갤럭시노트4 는 유출 사진이라고 알려진 갤럭시노트4 디자인과 동일하였습니다.

   

 

완전 직사각형의 디자인으로 출시될 수 있다는 루머들도 있었지만, 갤럭시 알파처럼 다이아몬드 컷팅 메탈 프레임을 입혔고 그래서인지, 기존 갤럭시노트3 보다 디자인이 날렵해진 느낌입니다.

   

전면 디스플레이는 갤럭시S5 광대역 LTE-A 에 적용된 WQHD 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으며, 크기는 5.7인치. 해상도는 WQHD 2K 2560 x 1440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고릴라 글래스3 재질이 사용되었습니다.

   

갤럭시노트4 AP 를 자세히 살펴보면, 제 예상대로 2가지 AP 가 사용됩니다. 국내 광대역 LTE-A 를 지원하기 위한 퀄컴 스냅드래곤 805 와, LTE-A 를 지원하기 위한 삼성 엑시노스 5433 이 탑재됩니다. 글로벌 모델에는 엑시노스가 확실히 사용되겠지만 국내에서는 2가지 모델 또는, 스냅드래곤 모델만 출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갤럭시노트3 의 전면 200만 화소보다 더 업그레이드된 370만 화소를 지원하게 되었으며 조리개 역시 더 밝아진 F1.7 밝기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셀카 좋아하시는 분들은 보다 더 밝게, 뽀샤시하게 촬영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그 외 스펙은 3GB 램, 32GB 내장 스토리지, 안드로이드 4.4 킷캣 등.

   

   

다음 후면 디자인을 살펴보겠는데요.

   

   

[우측이 갤럭시노트3]

   

후면은 여전히 가죽 느낌의 백커버를 사용하고 있으며, 갤럭시노트3 에서 갤럭시 알파와 갤럭시S5 처럼 심박센서 등이 탑재된 것을 있습니다. 갤럭시노트3 스피커는 측면 하단에 위치하고 있었는데, 다시 좌측 하단으로 변경 되었네요. 개인적으로는 S뷰커버 케이스를 사용할 경우 스피커가 가려지기 때문에 뒷면 보다는, 측면 하단에 있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갤럭시S5 광대역 LTE-A 카메라와 동일한 소니 센서의 1600 화소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당연히 스마트 OIS 지원하구요.

   

   

   

그리고 갤럭시노트 하면 s 활용이 중요한데, 갤럭시노트3 와서 에어커맨드가 시작되었고, 갤럭시노트4 에서 완성된 것처럼 이번 갤럭시노트4 에서는 보다 손쉬운 활용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하니, 차후에 갤럭시노트4 입수하게 되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언팩 행사에서는 세세한 필압 인식이 가능해졌다고 합니다)

   

   

다음은 갤럭시노트4 갤럭시노트3 터치위즈 UI 비교인데요.

   

   

뻔하겠지만 갤럭시S5 갤럭시노트3 다르듯 갤럭시노트4 갤럭시노트3 다릅니다. 일단 이미지에서 눈에 띄는 것은, S헬스 위젯이 투명하게 변경되었네요

   

쭉 살펴보니 갤럭시S5 광대역 LTE-A 보다는 더 큰 화면에 멀티태스킹, 멀티 윈도우가 더 편리해 보이고, 작은 크기에 WQHD 2K 해상도를 구겨 넣은 것보다는 더 시원한 화면이 기대 됩니다. 배터리는 갤럭시노트3 보다 눈꼽만큼 늘어난 3220mAh(갤럭시노트3 3200mAh) 를 지원합니다.

   

근데 한가지 아쉬운 것은.. 눈치 채신 분도 계시겠지만 기존 USB 3.0 에서 다시 USB 2.0 으로 돌아왔다는 것입니다. 왜 갤럭시노트4 는 USB 2.0 으로 되돌아온 것인지..

   

대충 살펴본 갤럭시노트4 는 기존 갤럭시노트3 보다 업그레이드된 모습이지만, 과연 그 차이가 얼마나 날지..

   

갤럭시노트3 를 쓰다가 갤럭시S5 광대역 LTE-A 를 쓰니 디스플레이가 좀 더 편안해진 것 빼고는 크게 달라진 것을 못느꼈습니다. 물론 부가적인 편의 기능은 더 추가가 되었지만 말이죠.

   

갤럭시노트3 를 호갱처럼 123만원 주고 구입한 입장에서 갤럭시노트4 에 기대를 많이 걸고 있었지만, 보다 자세하고 정확한건 실제로 나와봐야 알 것 같습니다. 언제부턴가 삼성 스마트폰은 초기 반응들이 그리 좋지 않았다가, 실제 사용해보니 좋다고 하고 있어서..

   

가능하다면, 갤럭시노트4 실제 후기는 직접 구입하거나 입수한 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