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뉴스 정보/IT 뉴스

갤럭시노트4 와 등장! 갤럭시노트4 엣지

OCer 2014. 9. 7. 18:27
LG 와 달리 삼성은 플렉시블(플렉서블) 디스플레이가 아니라,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저는 사실 커브드 보다는 진짜 휘는, 구부러지는 디스플레이에 관심이 많았거든요. 근데 삼성은 갤럭시 라운드, 또는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TV 에 관심이 많은 것 같더군요. 그리고 이번에 갤럭시노트4 와 함께 등장한 갤럭시노트4 엣지 역시 그렇습니다.

   

[삼성 플렉시블(휘어지는) OLED 윰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프로토타입 공개] 출처: <http://ocer.kr/6294>

   

   

갤럭시노트4 엣지는 약 2년 전, 플렉시블 디스플레이라고 삼성에서 첫번째로 공개했던 이미지와 많이 닮아 있었습니다.(위 이미지)

 

 

그리고 갤럭시노트4 와 많이 닮았습니다.

   

   

 

잘 모르시겠다구요?

   

   

   

이렇게 보면 아시겠죠? 우측 끝에 160 픽셀의 엣지 화면이 추가되었습니다. 갤럭시노트4 는 5.7 인치 크기를 지니지만, 갤럭시노트4 엣지는 엣지 부분 때문에 1인치 작아진 5.6 인치 이며 그 외 해상도라던가 다른 부분은 갤럭시노트4 와 동일합니다.

   

   

   

그 외 스펙으로는, 퀄컴 스냅드래곤 805 가 탑재되는데, 어쩌면 갤럭시노트4 엣지는 국내에서만 출시될 수도 있겠단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3GB 램과, 1600만 화소(Smart OIS 지원),후면 카메라, 370만 화소 전면 카메라, 32/64GB 내장 스토리지. 마이크로SD 메모리는 최대 128GB 를 지원 합니다.

   

그리고 갤럭시노트4 와 한가지 또 다른 점이 있다면 배터리 용량이 3220mAh 에서 3000mAh 로 줄어들었네요. 그 외에는 동일.

   

개인적으로 이 갤럭시노트4 가 새로운 갤럭시노트 라인으로 지속될지는.. 삼성의 모험을 하려고 하고 있단 생각이 듭니다. 갤럭시 라운드가 그랬듯.. LG 의 G 플렉스가 그랬듯..

   

사용해 보기 전 디자인을 봐선 꽤 끌리긴 합니다만, 얼마나 더 편해질지는 직접 사용해봐야 알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