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뉴스 정보/IT 뉴스

중국 화웨이 어센드 메이트7 지문인식 탑재!

OCer 2014. 9. 14. 23:04

보급형 스마트폰만 찍던 화웨이가 얼마전부터 작정하고 국내외 플래그쉽 모델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만큼 괜찮은 모델들을 많이 내놓고 있는데요. 이번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던 화웨이 어센드 메이트7이 정식 공개가 되었습니다. 이에 대해 어떤 디자인과 기능을 탑재하였는지 정리해 봤습니다. [원문 링크]

 

 

어센드 메이트7 에 탑재된 디스플레이는, 6인치 크기의 JDI(재팬디스플레이) 의 IPS-NEO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IPS-NEO 디스플레이의 특징은 1500:1 의 높은 명암비와 빛투과율, 그리고 15% 줄어든 소비전력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이폰이나, 갤럭시 알파, 그리고 갤럭시노트4 에 적용된 것처럼 테두리에 다이아몬드 컷팅이 적용되어 깔끔한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Precision look & feel !

 

 

어센드 메이트7 이 화웨이 플래그쉽 모델이긴 하나, AP 는 어쩌면 플래그쉽에 걸맞지 않은 선택일 수도 있습니다. KIRIN(기린) 925 가 탑재되었는데, 쿼드코어 1.8GHz인 코어텍스-A15와 쿼드코어 1.3GHz인 코어텍스-A7을 빅리틀 기술로 구현하였습니다. GPU 는 Mali-T628 과 i3 라는 보조 프로세서(co-processor) 가 탑재되어 대폭적인 성능 향상이 기대되며, LTE Cat.6 을 지원하는 LTE 모뎀도 탑재되었습니다.

 

 

니콘과 펜탁스 등의 DSLR 업체들도 소니의 센서를 가져다가 커스터마이징 하여 자신들의 DSLR 에 탑재하곤 하는데, 화웨이 어센드 메이트7 에는 소니의 1300만 화소 BSI 4세대 카메라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F2.0 조리개를 지원하며, 28mm 화각을 지원하네요.

 

 

그리고 이 화웨이 어센드 메이트7 에는 화웨이 최초로 지문인식 fingerprint sensor 가 탑재되었습니다.

 

 

지문인식은 360 도 어느 방향에서도 인식이 가능한 것 같네요. 그리고 건조하거나 물에 젖거나 해도 인식이 되는 것 같습니다.

 

 

화웨이 어센드 메이트7 두께는 7.9mm 입니다. 근데 배터리 용량은 4100mAh 라고 하니 정말 놀랍네요. 스마트폰에 이정도 용량이 들어간 것은.. 실로 놀라운 것이죠.

 

 

그리고 어센드 메이트7 에는 anc(Active Noise Cancellation) 기능이 탑재된 이어폰이 제공됩니다. 디자인만 봐도 일반 번들형 이어폰 보다는 괜히 좋아 보이네요.

 

 

어센드 메이트7 은 두가지 모델로 출시 됩니다. 스탠다드 버전과, 프리미엄 버전인데, 스탠다드 버전은 2GB 램에, 16GB 내장 스토리지. 프리미엄 버전은 3GB 램에, 32GB 내장 스토리지가 지원되며, 프리미엄 버전은 골드 색상으로만 출시가 됩니다. 반면 스탠다드 버전은, 실버 / 블랙 색상.

 

가격은 각각 스탠다드가 499유로, 프리미엄이 599유로로 판매가 됩니다.

 

 

그리고 어센드 메이트7 과 함께 보급형 모델인 어센드 G7 도 공개가 되었는데요. G7 은 5.5인치 디스플레이에, 1280x720 해상도를 지원하며, 퀄컴 쿼드코어 1.2GHz, 2GB 램, 16GB 스토리지가 탑재됩니다. 가격 299유로. 왠지 스냅드래곤 400일 것으로 예상되는군요.

 

 

끝으로 올해 10월 말쯤 어센드 메이트7을 만나볼 수 있으며, 1차 판매 국가에는 우리나라는 포함되어 있지 않으니 아마, 사용해보고 싶다면 해외직구를 통해야만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제품이 국내에 정식 출시되게 가만 놔둘리 없겠죠..

 

 

아래는 화웨이 메이트7 실제 이미지니 참고하시고, 이상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