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뉴스 정보/IT 뉴스

아이폰6 다른 스마트폰 카메라 샘플 사진 비교

OCer 2014. 9. 17. 16:35

새로운 아이폰 신제품이 출시되면 항상 말이 나오는 것이 바로 아이폰 카메라 입니다. 화질이라던가, 무슨 문제가 있다는 것인데, 아직 문제는 언급되지 않고 있으며, 이번에는 아이폰6 에 탑재된 카메라와 다른 스마트폰의 비교 사진이 올라 왔습니다. 사실 스마트폰 카메라일지라도 주광하(태양 조명)에서는 사진이 잘 나오는 반면 아직 실내, 야경 사진은 잘나오지 않죠. 그걸 아는 사람이 테 스트를 한 모양인데, 샘플 사진을 통해서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원문 출처]

 

 

참고로 사용된 아이폰6은 4.7 인치 모델이며, 4.7인치 아이폰 6은 아이폰5S 와 동일하게 화소는 "8백만 화소" 라고 합니다. 센서는 다를지라도.

 

 

아이폰 6

 

 

아이폰 5s

 

 

LG G3

 

 

갤럭시 S5 광대역

 

 

T1 압축 안함

 

 

T1 압축

 

 

z7 미니 프로페셔널 모드

 

 

z7 미니 일반 모드


쭉 살펴보면 아이폰6 이 꼭 좋다고 볼 순 없습니다. z7 도 그렇고 LG G3 도 꽤 잘나오고 있습니다. 아이폰5S 보다는 확실히 노이즈가 줄어들었고. 좀 더 깔끔해졌습니다. 


갤럭시S5 광대역 LTE-A 카메라도 나쁘진 않으나, 너무 디테일을 뭉개뜨리면서 노이즈를 감소시키고 있어서, 화질이 좋다고는 할 수 없겠네요. 


그리고 마지막에 눈에 띄는 것은 Smartisan T1 스마트폰인데, 꽤 선전하고 있습니다. 프로페셔널 모드에서는 정말 이 포스팅에서는 노이즈 감소 기능이 좋아 보이는 카메라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