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뉴스 정보/IT 뉴스

애플 아이폰6 플러스 후기 배터리 성능은 어떨까?

OCer 2014. 10. 14. 13:48

지난 후기에서는 갤럭시노트4 후기로 배터리 사용 성능 시간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이번에는 아이폰6 플러스 후기로 배터리 성능을 살펴 봤습니다. [원문 출처]

 

애플 아이폰은 비록 내장형 배터리긴 하지만 꾸준히 소비전력을 낮추고 효율을 개선하고, Ios 최적화를 통해 배터리 사용 시간을 늘리고 있는데요. 웹브라우징, 통화시간, 동영상 재생시 아이폰6 배터리 성능은 어떨지 살펴봤습니다.

 

테스트 결과를 살펴보기 전 참고로 알려드리는 아이폰6 플러스 배터리 용량은 2915mAh 입니다. 아이폰 치고는 꽤 커졌죠.

 

 

 

그럼 먼저 아이폰6 웹브라우징시 사용 시간 입니다.

 

결과는 딱 중간에 위치하고 있네요.

 

가장 좋은 성능은 갤럭시s5 미니고, 그 다음 소니 엑스페리아 T3, 갤럭시 탭 프로 10.1 LTE 모델 순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아이폰6 플러스는 9시간 5분으로 다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들과 비슷한 결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음은 통화시간 입니다.

 

 

 

통화시간은 노키아 루미아 1520 이 28시간 34분으로 가장 길었고, 처음 보는 모델인 Alcatel Hero, 그리고 OPPO N1, LG G2, 삼성 갤럭시노트3 네오 순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완전 최신 기기들을 비교 대상으로 삼은 것은 아닌거 같네요.

 

통화시간에서도 아이폰6 플러스는 23시간 49분으로 중간 정도의 성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동영상 재생 시간을 측정한 결과 입니다.

 

 

 

여기서는 LG G 플렉스(스쳐 지나가다시피 한 모델..) 이 19시간 57분으로 다른 비교 대상들에 비하여 가장 긴 재생 시간을 보였습니다. 두번째로는 갤럭시S4, 갤럭시노트2, 원플러스 원, HTC ONE M8 이 있으며, 아이폰6 플러스는 11시간 15분으로 중간 위치를 차지하고 있네요

 

 

 

개인적인 생각으론 배터리 용량에 비해서는 그리 배터리 성능.. 효율이 좋다고는 말 못하겠네요.

 

아이폰6 플러스 배터리 성능은 통화시간 23시간 49분, 웹브라우징 시간 9시간 5분, 비디오 재생시간 11시간 15분으로 측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