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LR 카메라 미러리스 카메라 디카 추천/니콘 미러리스 DSLR 카메라 소개

가을축제 민둥산억새꽃축제 니콘 D5300 DSLR 와 함께

OCer 2014. 10. 25. 22:48

낮과 밤 일교차가 큰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지난 여름은 이상하게 짧았던 것 같습니다. 9월이 되자, 저녁 기온은 많이 낮아졌는데요. 어느덧 10월의 중반도 다 지나가고 있네요.


지난 10월 9일부터 시작된 연휴로 속초와 정선을 다녀왔습니다. 첫째날은 정선의 가을축제인 민둥산억새꽃축제에 다녀왔는데 등산 좋아하는 여행자들의 정선여행 추천 코스로 꼭 한번 가볼만한 곳이라고 생각 됩니다.



비록 제가 등산을 하러 갔다온 것은 아니어서 만반의 준비를 하지 못한 채 런닝화를 신고 높이 1,119m 의 민둥산 정산을 정복하느라 발이 좀 아프긴 했지만요. 정산에 오르니 억새를 보기 위해 억새게(억세게) 오른 보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번 후기에서 소개하는 사진은 모두 니콘 D3300 과 16-85VR 렌즈로 촬영되었습니다.




민둥산 입구를 찾다 보니 상당히 많더군요. 저희는 위와 같은 주차장이 있는 곳에서부터 시작하였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먹거리 장터? 배를 채우기 위해 다리 하나를 건넙니다. 다리 곳곳에는 위와 같이 제19회 민둥산 억새꽃축제를 알리는 등 같은게 있었어요.




그리고 먹거리 시장을 찾았습니다.




가격 비싼 것도 있고 저렴하다고 생각되는 것도 있었습니다.



메밀 전병과,



동동주 2병~(2병을 제가 다 마셨다는 건 아니고.. 딱 3잔.)



중간에 오뎅도 먹었는데 저 혼자 먹은게 아닌지라.. 이미 뱃속으로 들어간 후라 촬영 못함.



그리고 각각 한우소고기 국밥을 먹었는데..



사장님이신지 한 아주머니가 소고기 한우 들어간 거라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고기 양은 얼마 안되고 크기도.. 무슨 육포인 줄 알았..



어느 정도 배를 채우고 이제 산을 정복할 채비를 하고 걷기 시작합니다.



주차장은 저기 민둥산이라고 되어 있는 곳 뒤쪽이었고, 저 위를 올라가면 올라가는 길이 있고.. 건너편에



민둥산 억새마을 입구가 있습니다. 여기서부터 쭉 오르시면 됩니다.



다음부터 소개할 사진은 가이드 모드의 고급 기능 중 "심도 깊게" 를 선택하여 촬영하였습니다.



심도 깊게 기능은 풍경 및 그룹 인물 촬영에서 피사계 심도를 높여 전체적으로 선명한 사진을 촬영하고자 할 때 유용합니다.



조리개 우선 모드를 활용하는 모드인데 조리개값을 높이면 피사계 심도가 깊어집니다.



기본적으로 풍경을 촬영할 때는 조리개값을 f8~f11을 추천하고 있는데, 가이드모드에서도 그렇게 추천하고 있네요.



그럼 뷰파인더 사용으로 촬영 시작~~!






여기까지는 민둥산을 오르면서 촬영한 사진 입니다. 생각보다 단풍이 물든 풍경은 아니었습니다만, 오르는 내내 기분은 좋더군요. 따뜻한 햇살 맞으며 걷고 걷고 걸었습니다.(막걸리가 들어가서 그런가.. 기분이..)


아래부터는 정상에서.





곳곳에 억새가 높이 자라나 있어서 어디서 찍던 작품 사진이 나옵니다.
















정상까지 올랐다가 내려오는 길에..  위와 같이 시주를 받고 있는 스님이 계시더군요. 진짜 스님인 줄은 모르겠지만. 제가 카메라 들고 다가가니 슬쩍 쳐다보시던..








솔직히 1000m 넘는 산은 처음이었는데, 런닝화를 신고 올랐는데.. 발가락 좀 아픈 것은 괜찮았습니다. 정상으로 갈수록 경사가 가파른 지형이어서 좀 힘들긴 했습니다. 오르다 보니 솔로들도 많고 커플들은 더 많고.. 했지만 끝까지 카메라 들고 올라갔죠. 막상 올라가면 정말 기분이 좋습니다. 땀도 난 상태였고, 높은 곳에 오르니 공기도 더 좋은 것 같고 주위에는 구름과 산 밖에 없습니다.(아 물론, 사람들이 많아서 마지막 정상에 민둥산비 앞에서는 사진 찍으려면 길게 줄을 서서 기다려야 했습니다.)




아직 가을 산행 안가보신 분이라면, 강원도 쪽 가을축제를 즐기면서 민둥산억새꽃축제도 가보시면 많이 힐링이 되실 것 같네요.


니콘 D5300 DSLR 카메라와 함께한 가을축제 민둥산억새꽃축제 정선여행 코스 가볼만한 곳 포스팅 마칩니다. :)


여기까지 OCer 였습니다.


니콘과 함께 하는 니콘 D750 이벤트 소개~



체리필터 멤버인 손스타가 체험한 위 니콘 D750 의 퍼포먼스를 동영상을 통해 간접 체험하신 후 투표를 하시면 됩니다.




투표한 분들을 추첨하여 1등에게는 니콘 쿨픽스 P340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를, 2등에게는 마스터피스 가방을, 3등에게는 외식 상품권을 준다고 하니 투표 한번씩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두번째 이벤트는,



공유 이벤트 입니다. 페이스북에 감상평과 함께 위 동영상을 공유하시면 된다네요. 참 쉽죠?


[이벤트 참여하러 가기]


<본 포스팅은 D3300 홍보를 목적으로 니콘이미징코리아로 부터 제품 대여 및 원고료를 지원 받았으며, 직접 사용한 후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