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뉴스 정보/PC 하드웨어 및 주변기기

쿨러마스터 CM STORM Suppressor 게이밍 키보드

OCer 2014. 11. 6. 22:55
쿨링 솔루션 브랜드인 쿨러마스터에서 게이밍 키보드를 출시하였습니다. 게이밍 키보드라고 하니 체리 MX 스위치가 탑재된 기계식 키보드로 생각할 수 있지만, 이 게이밍 키보드는 기계식 키보드는 아닙니다. 모델명은, 쿨러마스터 CM 스톰 Suppressor 게이밍 키보드 인데요. 외형과 간략한 특징을 살펴 보겠습니다.

 

 

딱봐도 디자인이 쿨러마스터 CM스톰 기계식 키보드 느낌은 아니죠. 텐키리스나 컴팩트 사이즈로 많이 출시가 되고 있는데, 이 제품은 풀사이즈에 좌측에 M1~M5 기능키를 지원합니다.

 

 

총 15개의 매크로 프로파일 저장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가격 45유로. 15개의 매크로 프로파일, 게이밍 키보드기 때문에 빠른 처리속도를 위하여(동시입력 지원과 키 입력 딜레이 최소화를 위해) 32비트 72Mhz ARM 프로세서가 탑재되었으며 풀 LED 백라이트를 지원합니다. LED 백라이트 색상 변경이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저가형으로 나왔다면 아마 이것은 지원이 안될 듯.

 

 

 

 

최근 출시되는 게이밍 키보드 경향을 살펴보면, USB 포트와, 사운드 입출력 포트도 지원하고 있는데 그러한 지원 내용은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쿨러마스터 CM STORM Suppressor 게이밍 키보드의 가격은 45유로 라고 합니다. 현재 환율로 대략 6만원 정도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