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뉴스 정보/IT 뉴스

갤럭시 A3 A5 스펙 디자인

OCer 2014. 10. 31. 19:13

삼성에서 전략적 중보급형 스마트폰인 갤럭시 A 시리즈를 준비중입니다. A3, A5, A7 모델이 있는데요. 요즘 같이 단통법 때문에 휴대폰 구입하기가 어려운 시기에 이러한 모델들이 많이 나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과연 어떤 모델들인지 스펙과 디자인을 간략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A3, A5, A7 순으로 스펙과 크기가 달라지며, A3 이 가장 낮은 스펙, A7 이 가장 높고 큰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게 됩니다.

 

 

갤럭시 A 라는 모델명에서 알 수 있듯이 A7, A5, A3 는 갤럭시 알파의 파생 모델이라고 보면 됩니다. 그리고 디자인 역시 갤럭시 알파, 갤럭시노트4, 그리고 갤럭시 A 시리즈까지 디자인이 이어지게 됩니다.

 

 

갤럭시 알파가 비록 중보급형으로 나오긴 했으나 이 A 시리즈 보다는 상위 모델이죠. 갤럭시 알파부터 다이아몬드 컷팅 공법과 메탈 재질이 사용되고 있는데 이 갤럭시 A 에도 동일한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먼저 a3, a5 에 대해 살펴보겠는데요.

 

 

갤럭시 알파에는 갤럭시S5 의 기능이 거의 그대로 탑재가 되었었죠. 심박센서와 지문인식이 그대로 탑재가 되었지만, 갤럭시 A5 에서는 심박 센서와 지문 인식이 빠집니다.(당연히 그 하위 모델인 A3 에도 빠지겠죠) 대신 갤럭시S5 의 장점인 초전력모드는 들어갑니다.

 

또한 갤럭시 알파와 동일하게 초박형 두께.. 6.7mm 가 적용되었습니다. 정말 이 부분은 디자인과 함께 부러운 부분 입니다.

 

 

하지만 보급형 스마트폰 모델답게 해상도는 풀HD 도 아닌 720p 슈퍼 AMOLED HD 를 지원합니다. 갤럭시 A5 부터 살펴보면, 디스플레이는 앞에서 말한대로 슈퍼 아몰레드 HD 가 탑재됩니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5인치며, AP 는 퀄컴 스냅드래곤 400 쿼드코어에 5백만 화소 후면 카메라가 탑재됩니다. 램은 다행히(?) 2GB 이며, 16GB 내장 스토리지 지원. 일단 중국 시장에는 TD-LTE와 LTE FDD 를 지원하는 모델이 출시될거라 하네요.

 

 

 

그리고 갤럭시 A3는 최하위 모델이다 보니 디스플레이 크기가 좀 많이 작네요. 갤럭시S3 정도의 4.52인치 540x960 AM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며, 퀄컴 스냅드래곤 410 쿼드코어 1.2Ghz AP 가 탑재됩니다. 그리고 램은 1GB 이며 내장 스토리지는 8GB 밖에 되지 않습니다.

 

 

 

5백만/8백만 화소 카메라가 탑재되며, 갤럭시 A3, A5 모두 안드로이드 4.4.4 킷캣을 탑재한다고 합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 완전 플래그쉽  스펙을 탑재한 모델은 아니지만 이런 실속 있는 스마트폰들이 많이 나오면 좋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