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뉴스 정보/PC 하드웨어 및 주변기기

ASUS 게이밍 컴퓨터 PC ROG G20

OCer 2014. 11. 14. 18:03
에이수스(ASUS) 에는 MSI G 라인과 마찬가지로 게이밍 라인이 있죠. 바로 ROG 라인인데요. 제가 한창 오버클럭하던 시절에 ROG 시리즈의 메인보드는 최고의 오버클럭 메인보드로 손꼽혔습니다. 인텔은 막시무스 포뮬러, 익스트림, AMD 에는 크로스헤어 포뮬러, 익스트림.. 요샌 메인보드 시리즈 아니라 여러 게이밍 라인들이 출시되고 있는데,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게이밍 컴퓨터 인데요. 바로 ROG G20 게이밍 PC 모델 입니다.

   

ASUS ROG 성능 아니라 디자인에서도 항상 애플처럼 많은 변화를 보여주려는 제품들을 내놓고 있습니다. 디자인을 보면 ASUS 로고가 없다면 어떤 제품인지 짐작도 어려워 보입니다. 안에는 인텔 하스웰 코어(i3, i5, i7) CPU 탑재되며, nVidia 지포스 GTX700 시리즈의 VGA 탑재 됩니다.

   

   

   

최상위 모델에는 인텔 코어i7-4790 지포스 GTX 780 3GB까지 선택할 있다고 하네요.

   

크기는 104x340x358mm(무게는 6.38kg) 인데 편이 아니죠. 많이 슬림한 편입니다. 이런 슬림한 케이스는 쿨링이 쥐약인데 아이들 상태에서 20dBa 소음 밖에 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탑재된 팬과 도미네이터 디자인의 케이스로 쿨링 효율이 좋은 같습니다.(생각보다)

   

그 외 스펙은 인텔 H97 칩셋 메인보드를 사용하며, 램은 DDR3-1600 16GB 듀얼채널 구성(so-dimm), 스토리지는 256GB SSD, 3TB 하드디스크가 탑재되어 생각보다 공간확보는 잘해놨네요. ODD 슬림 블루레이 롬이 탑재되어 있으며, OS 윈도우 8.1 64비트 기본탑재 됩니다.

   

저도 요즘은 오버클럭을 안하다 보니 조용하고 슬림한 PC 계속 추구하게 되더군요. 내장 수냉으로 조용히 쓰고 있긴 하지만, 부피가 많이 크다 보니 처분하고 녀석으로 갈아 탈까 고민이 살짝 들지만.. 현재 시스템을 중고로 팔기도 귀찮고.. 분해하기도 귀찮아서 패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