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뉴스 정보/IT 뉴스

갤럭시S6 갤럭시노트 만큼 커지나?

OCer 2014. 12. 15. 21:31
연례행사처럼 년말에는 여러 스마트폰 제조사들의 차기 스마트폰 모델에 대한 정보가 유출, 또는 공개가 됩니다. 물론 추측들로 만들어진 루머들도 많이 떠돌게 되구요. 작년 이 맘때에 갤럭시S5 에 대한 정보들로 홍수가 일어났었는데 이번에는 갤럭시S6 에 대한 정보가 벌써 나오고 있습니다. 아직 갤럭시S6 외형 디자인에 대한 것은 갤럭시 S6의 안투투 벤치마크를 통해서 스펙이 공개 되었습니다. 사실 이 스크린 캡쳐 이미지가 실제인지는 알 수 없지만 짐작으론 거의 동일하게 나올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요즘 유출이 유출이 아니잖아요?

   

   

   

   

일단 공개된 갤럭시S6 는 SM-G925F 라는 모델명을 달고 나오네요. 안드로이드 5.0 레몬파이가 기본탑재되구요. AP 는 삼성 엑시노스 7420 옥타 64비트 프로세서가 탑재됩니다. GPU 는 ARM Mali-T760 이네요. 그리고 카메라가 전면 500만, 후면 2천만? 에 램은 3GB, 내장스토리지가 32GB 입니다.

   

   

그리고 해상도는 2K 해상도를 지원하게 되어 1440 x 2560 로 사용되나 보네요.

   

그런데 한가지 의아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크기가 5.5 인치? 이 부분에 대해서는 따로 제 의견을 말씀 드리면,

   

   

삼성 갤럭시S 시리즈는 갤럭시S 를 시작으로 3.7 인치 디스플레이로 출시가 됐었습니다. 그리고 최신 갤럭시S 모델인 갤럭시S5 는..

   

   

갤럭시S 에 비해 한손 디자인의 최대 크기라 볼 수 있는(개인적인 생각) 약 5.1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헌데 많은 이들이 우려했던..

   

위 이미지처럼 계속 발전해(?) 나가려는지.. 이번 갤럭시S6 은 갤럭시노트 급에 해당하는 5.5 인치 디스플레이로 보입니다.

   

   

   

갤럭시노트4 가 5.7 인치이니 0.2 인치 차이 입니다. 뭐 화면 크기가 커지면 좋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지 모르지만, 그렇다면 노트 시리즈와의 관계가 애매모호해 집니다. S펜만 지원이 안되다 뿐이지. 크기로는 갤럭시노트인 것이죠. 그리고 이미 갤럭시노트3 네오가 5.5 인치로 나와있기 때문에.. 갤럭시노트 와 중복되는 5.5 인치로 나올 필요가 없는 것이죠.

   

또한 갤럭시 미니 시리즈가 있긴 하나, 갤럭시S 시리즈의 스펙 그대로 나오는 것도 아닌지라 개인적으로 갤럭시S 시리즈는 더 이상 커지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리고 또 찾아보니 다른 안투투 벤치마크 스샷도 있네요.

   

   

   

앞에서 살펴본 안투투 갤럭시S6 스펙과 차이는 없습니다. 하지만 여기에서는 카메라 화소가 1600만 정도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1600만이라면 갤럭시노트4 카메라가 그대로 탑재될 수도 있겠네요.

   

   

여기까지 갤럭시S6 스펙에 대해 살펴 봤는데요. 실제로 이렇게 출시가 될지는 모르는 일입니다. 하지만 최근 경향을 살펴보면 크게 다르진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AP 가 새로운 삼성 엑시노스가 들어갈지, 퀄컴 스냅드래곤 810이 들어갈지 둘 중에 하나거나, 최근 소식이 들리는 갤럭시노트4 의 스냅드래곤 810 버전처럼 따로 또 나오게 될지도 모르죠.^^

   

스펙이야 어찌 되었던 간에.. 갤럭시노트 처럼 디스플레이가 5.5인치까지는 안커졌으면 하는 것이 제 바람입니다. 물론 팔리기야 하겠지만 5인치 초반의 크기에 고성능 스마트폰을 원하는 유저들이 많기 때문에, 정말 5.5인치 크기로 나온다면, 어쩌면 삼성은 LG 나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에게 자리를 빼앗기게 될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