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뉴스 정보/IT 뉴스

샤오미 미니 박스, 구글 크롬캐스트 잡을 수 있을까?

OCer 2015. 2. 9. 23:05
애플은 신제품 발표회 때 꼭 한가지씩 보너스 제품을 소개하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샤오미에서도 이처럼 신제품 발표회에서 5.7 인치 스마트폰인 샤오미 노트를 발표하고 또 다른 제품인 샤오미 미니 박스를 발표하였습니다.

 

 

샤오미 미니 박스는 구글 크롬캐스트와 비슷한 제품으로 보이지만 이보다 더 확장된 기능을 제공하는 안드로이드 OS 기반(4.4.2) 의 TV 셋톱박스 입니다. 위 이미지가 바로 샤오미 미니 박스인데요.

 

 

크기가 정말 작습니다.

 

 

이 작은 녀석 안에 전원 공급 모듈과 AP 는 미디어텍 MT8685A 1.3GHz 쿼드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되었고, GPU는 Mail-450 GPU 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1GB DDR3 램과 4GB 내장 스토리지가 탑재되었으며, 통신 기능으로는 블루투스 4.0 과 듀얼 밴드 와이파이가 탑재되었습니다. 또한 아무래도 영상 출력 능력이 좋아야 할텐데, 1080p 해상도 영상 출력이 가능하며, H.265 하드웨어 디코딩과 DTS 돌비 포맷도 지원하여 영상을 감상하는데는 최적 입니다.

 

 

 

크기를 많이 줄이다 보니 HDMI 포트 외에는 다른 입출력 포트가 없습니다. USB, 유선랜, 사운드 포트 등도 없습니다. 다만 영상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무선 리모트 컨트롤까지 제공하네요.

 

 

샤오미 미니 박스로는 중국 인터넷TV 방송국 GiTV와 협력해 영화, TV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14만개 이상의 합법적인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만, 구글 크롬 캐스트가 처음에 그랬듯이 얼마나 많은 콘텐츠를 지원해주느냐에 따라 성공 여부가 갈릴 듯 합니다. 그리고 국내에서도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할지..(국내 방송사는 유튜브도 막았는데 과연..)

 

샤오미 미니 박스의 가격은 고작 30달러 수준으로 크롬 캐스트보다 저렴합니다.


일단 가격이 저렴하니 국내에서 제대로 서비스만 가능하다면 구글 크롬캐스트 보다 더 많이 팔리겠군요.


관련 포스팅 :

- 미라캐스트 동글 모두시스 MDS-3200 Twingle Air+ 무선 디스플레이 어댑터 후기

- 구글 크롬캐스트 사용법 사용 후기. 대체 무엇에 쓰는 물건인고?(chromecast) #1 개봉기

- 구글 크롬캐스트 사용후기 vs 미라캐스트와는 어떤 차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