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뉴스 정보/IT 뉴스

ASUS 헤드폰 앰프 ASUS Xonar U3 Plus USB 사운드

OCer 2015. 2. 10. 18:46
몇 년 사이 고음질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들이 늘면서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등에도 고음질 음원을 지원하기 위한 기능들이 추가되고 있는 추세인데요. 이미 포터블 오디오나 거치형 오디오 시스템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헤드폰 앰프 하나씩은 가지고 계실텐데, 부피라던가, 가격 때문에 헤드폰 앰프까지 필요할까? 라는 생각에 섣불리 지르지 못하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아.. 이건 제 얘기는 절대 아닙니다)

   

   

그런 분들을 위한 ASUS Xonar U3 Plus USB 사운드 헤드폰 앰프 입니다. Plus 라는 모델명에서 이미 눈치 채셨겠지만, ASUS Xonar U3 모델도 있습니다. [관련 링크]

   

   

헤드폰 앰프를 쓰는 이유가 이어폰이나 헤드폰 등의 출력 저항이 높을 경우 볼륨 확보가 어렵고, 사운드 공급이 불안정하여 제대로 리시버의 성능과 음질을 느낄 수 없을 때 증폭시켜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저는 소니 zx1 을 사용하면서 아주 가끔 이 헤드폰 앰프를 필요로 할 때가 있었습니다.

 

   

ASUS 헤드폰 앰프 ASUS Xonar U3 Plus USB 는 150옴까지 출력 가능한 헤드폰 앰프이며, 전용 오디오 모드,와 낮은 레이턴시로 마이크 녹음 가능한 DSP 기술을 지원합니다. 소리가 얼마나 좋아질진 모르지만, 각종 필터/조정 효과, S/N 100dB 를 지원하며, 3.5mm 입출력 포트 1개씩과 S/PDIF 를 지원합니다.

   

 

 한가지 아쉬운 것은 입출력과 전원 모두 USB 를 통해서만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PC 나 노트북 등에서만 이용이 가능하고, 제가 사용하고 싶은 소니 NWZ-ZX1 에서는 아쉽게도 사용이 불가능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