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뉴스 정보/IT 뉴스

스마트워치 디자인 갑 LG 워치 어베인(Watch Urbane)

OCer 2015. 2. 26. 22:04
정말 디자인이 시계 다운 스마트워치는 언제 나올까? 이런 고민과 질문의 답이 점점 가까워져 가고 있는 것을 느끼게 해주는 스마트워치 디자인 갑 제품, LG 워치 어베인이 공개 되었습니다. LG 워치 어베인(Watch Urbane) 은 정식적으로 MWC 2015 에서 공개될 예정이지만 미리 한번 살펴 봤습니다.

   

   

LG 스마트워치 워치 어베인은 구글 안드로이드 웨어 기반의 스마트워치이며, 재질은 위 이미지를 보시다시피 일명 스뎅이라고 불리는 스테인레스 재질의 프레임이 사용되었습니다.

   

   

1.3인치의 원형 P-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으며 밴드는 22mm 의 가죽 밴드가 기본으로 제공 됩니다.

   

   

   

색상은 프레임 차이가 있는데, 2가지 색상으로 공개가 되었습니다. 골드와 실버 색상인데, 탑재된 AP 는 퀄컴 스냅드래곤 400 1.2GHz가 탑재되었으며, 4GB Emmc 내장 스토리지와, 배터리는 410mAh. 그리고 모니터링을 위한 9축 센서와 기압/심박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디자인이 메탈 재질에 스마트워치 같지 않은 디자인이라 기존에 출시되었던 스마트워치들이 스포티한 디자인이었던 반면, 정장 차림에도 잘 어울리는데요. 디자인에 어울리지 않게 방수는 IP67 를 기본으로 지원합니다. 크기는 45.5x52.2x10.9mm.

   

   

여기까지 지극히 개인적으로 스마트워치 디자인 갑이라 생각되는 LG 워치 어베인에 대해 소개하였는데요. 어떻게 보셨나요?

   

   

지금까지 나왔던 스마트워치 중에서는 디자인 하나만큼은 최고라고 생각되는데 보다 상세한 내용은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어떤 기능을 지원하는지 화면이 나오지 않아 아쉬웠는데, 차후에 보다 상세한 내용이 확인되는대로 다시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