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뉴스 정보/IT 뉴스

아이폰6S 플러스 밴드게이트 여전한가?

OCer 2015. 10. 7. 18:08
새로운 아이폰이 출시될 때 마다 이슈화 되는 것이 카메라였는데, 요즘은 카메라 문제로 인한 이슈 보다는 밴드게이트 문제가 더 민감해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두께가 얇아질수록 더 휠 수 밖에 없는데.. 사실 이건 아이폰 뿐 아니라 타사도 마찬가지거든요. 그런데 유독 아이폰만 그런 문제가 두드러지는 것 같아 좀 마음 아프긴 합니다.

   

이번에도 아이폰6S 플러스 밴드게이트에 대한 포스팅이 해외에 올라와서 간략히 살펴 보았습니다.

   


아이폰, 아이폰6S, 아이폰6S 플러스, 스마트폰


   

제 기억에 아이폰의 밴드게이트 문제는 아이폰5S 쯤 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사실 전 해외 보다 국내에서 지인 블로거께서 엉덩이 뒷 주머니에 아이폰5S 를 넣었다가 휘었다는 얘길 들었었는데, 얼마 후 해외 뉴스에 떴더군요. 그리고 그 뒤로 매번 새로운 아이폰이 나올 때 마다 밴드게이트 문제가 이슈화 되었구요.

   

아무튼 애플은 밴드게이트에 대처하기 위하여 아이폰6 의 밴드게이트 이후로 7000 시리즈 알루미늄 합금을 도입하여 아이폰의 강도를 더욱 높이고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폰6S, 아이폰6S 플러스, 스마트폰


   

100파운드(45kg)의 무게를 가했을 때 얼마나 많이 휘는지 아이폰6S 플러스와 아이폰6 플러스의 비교 테스트를 진행하였는데요. [원문 링크]

   


아이폰, 아이폰6S, 아이폰6S 플러스, 스마트폰



아이폰6 플러스가 3.25mm 휘는 반면, 아이폰6s 플러스는 2.5mm 휘었다고 합니다. 아예 휘지 않을 정도의 강도면 좋겠지만.. 그래도 조금이라도 개선되고 있는 것 같군요.

   

그나저나 갤럭시노트5 는 밴드게이트 문제가 없는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