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뉴스 정보/PC 하드웨어 및 주변기기

스카이레이크 오버클럭 메인보드 애즈락 H170 PRO 4 / Hyper

OCer 2016. 4. 7. 19:33
스카이레이크 논K 오버클럭을 풀었던 애즈락의 SKY OC 오버클럭 기능이 얼마 전 바이오스 업데이트가 되면서 오버클럭 메뉴가 사라졌는데요. 이번에는 애즈락에서 스카이레이크 지원의 H170 메인보드인 H170 Pro 4 / Hyper 메인보드를 발표하였습니다.

   

   

   

   

비록 H170 칩셋의 스카이레이크 메인보드지만, 베이스 클럭 엔진인 Hyper BCLK 엔진을 추가로 탑재하여 오버클럭이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또한 DDR4 Non-Z 오버클럭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디자인은 마치 ASUS 세이버투스 시리즈처럼 화이트 방열판이 들어가 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것은 PRO4 라인이 저가형 보급형 메인보드 라인이다 보니 백패널은 좀 없어 보이네요.

   

   

백패널 빼고는 꽤 고급스러운 부품들이 들어갔습니다. 슈퍼 알로이 방열판이 적용되었고, I/O 아머도 덮혀 있습니다., 105도에서 12000시간을 사용하는 니치콘 12K 플래티넘 캐패시터와 내습성이 뛰어난 유리 섬유 기판. 그리고 10 페이즈 디지털 전원부가 탑재됐습니다.

   

레이아웃상 아쉬운 점은 SATA3 포트가 ㄱ자형이 아니라는 것 입니다. 뭐 사용하는 컴퓨터케이스에 따라 오히려 저런 디자인이 더 괜찮을 수 있지만 그렇게 선호하는 디자인은 아니죠.


그래도 가격이 저렴하다면 저렴하게 오버클럭하는 사람들에게는 좋을 듯 하군요. 외형이 저렴해 보이진 않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