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뉴스 정보/게임 뉴스

스마트폰 FPS 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안드로이드

OCer 2016. 5. 1. 00:00

FPS 게임 하면 무엇이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저는 게임을 그리 즐겨하진 않았지만 PC 용 FPS 게임이라고 하면 카스, 카운터스트라이크가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카운터스트라이크의 경우 카운터스트라이크2 도 있고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도 있던데 스마트폰용으로는 그동안 없었는데요. 안드로이드 카운터스트라이크가 공개됐습니다.

   

다름 아닌, 레딧에서 카운터 스트라이크 1.6 을 안드로이드로 이식하는데 성공! 했다고 합니다. 관련 정보는 [여기] 에서 확인해 주시구요.

   

설치 방법은..

   

우선 Xash3D 안드로이드 0.17.1 을 [여기] 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 주세요. 물론 폰으로 옮겨서 설치해야 합니다.  

   

그리고 코어에 따라 아래 링크에서 설치해주시고,

   

   

멀티코어 버전 https://github.com/SDLash3D/cs16-client/releases/download/v1.01/cs16-client-release-omp.apk

싱글코어 버전 https://github.com/SDLash3D/cs16-client/releases/download/v1.01/cs16-client-release-noomp.apk

   

   

스팀 CS 1.6의 cstrike, valve 폴더를 SD 카드의 xash에 복사한 후 CS16Client 를 실행하면 됩니다.

   

아래는 구동 모습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터치로만 하기엔 불편해서 별도의 패드를 연결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 그럴거면 그냥 PC 로 하는게 나을 듯 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