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자동차 기타 악세사리

자동차 풍절음 방지 순정형 피니쉬 몰딩 실망스런 후기

OCer 2017. 3. 30. 00:00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자동차 풍절음 방지를 위해 제가 가장 먼저 시도해본 제품입니다. 순정형 피니쉬 몰딩이라고 해서 얇은 몰딩을 틈에 부착하는 제품인데요. 패키징부터 볼게요.



패키징은 참 깔끔합니다.



몰딩이 돌돌돌 말아서 플라스틱 패키징에 들어 있어요.



뒷면에는 피니쉬 몰딩 부착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부착하는 제품이다 보니 접착증진제인 프라이머가 들어 있네요.




부착할 부분 입니다. 도어와 휀더 사이에 틈이 있죠? 이 부분은 모든 차량이 다 있습니다. 제가 차량을 디자인하고 전문가는 아니지만 고속주행시 이 부분을 통해 바람이 많이 들어오다 보니 풍절음이 많이 발생하는 것 같다고 생각됐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을 막기 위해 이번 제품을 구입하게 된 것이죠.



프라이머를 미리 발라주고 나서 몇분 후 조심스레 부착합니다. 제가 부착한 차량은 아반떼ad 2016년식인데, 굴곡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 부착하는데 애 많이 먹었네요.



부착한 모습 입니다. 굴곡이 많다 보니 부착하는데 애를 많이 먹었지만 부착할 땐 굴곡 부위도 잘 붙였는데.. 나중에 보니 떨어지더군요.



며칠 후 보니 밖으로 나온 부분은 괜찮은데 안으로 들어간 부분은 저렇게 되어버렸습니다. 결국 2만원 날림.. ㅜ.ㅜ 저처럼 굴곡이 많은 차량에는 하지 마시고, 덜한 차량에는 해볼만 한 것 같습니다. 확실히 바람 유입을 막아주다 보니 효과는 어느정도 있다고 느꼈는데요. 보시다시피 떨어졌습니다. 제 기준에서는 보기 흉하다고 생각되어서 아예 떼버렸네요. 그리고 다음 글에서 소개할 제품으로 재도전 합니다.. 풍절음 때문에 10만원 이상 쓴 것 같네요. 다음 제품은 어떤지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