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뉴스 정보/IT 뉴스

갤럭시S8 유출 디자인 스펙

OCer 2017. 3. 5. 15:50

갤럭시S8 에는 몇달 전부터 홈버튼이 사라질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실제로 그 뒤에 쏟아진 렌더링 이미지와 케이스 이미지에서도 홈 버튼은 찾아볼 수 없었는데 새로운 버튼이 또 추가되었다고 하네요.


위 사진이 삼성 공식 렌더링 이미지인지는 모르겠지만 좌측 볼륨 버튼 아래에 또 다른 버튼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외신에서는 이를 새로운 음성 인식 서비스, 즉 빅스비와 관련된 버튼일 것이라는 말들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물리 홈 버튼을 좋아했는데 소니 엑스페리아XZ 과 G5 도 가끔 사용하고 있는데 없는 것도 나쁘지 않다로 생각이 바뀌고 있는데, 갤럭시S8 은 어떨지 기대가 되네요.


하지만 새롭게 추가되는 저 버튼이 빅스비 버튼과 동시에 홈 버튼으로 사용되면 좋을 것 같군요. 물리 홈 버튼이 가끔 앱이 프리징 되거나 할 때 빠져 나올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기 때문에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얼마 전 공개된 언팩 초대장에서는 언팩 날짜와 함께 갤럭시S8 의 디자인이 공개됐는데요. 본문 첫번째 이미지와 크게 차이가 나진 않습니다. 듀얼 엣지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것이 특징입니다. 갤럭시노트 시리즈가 단종될 수도 있을 것 같지만, 만약 단종된다면 갤럭시노트3, 갤럭시노트5 를 이은 저의 갤럭시노트 사랑은 접어야 할 것 같네요.


끝으로 지금까지 알려진 갤럭시S8 스펙은, 퀄컴 스냅드래곤 835 에 4~6GB LPDDR4 메모리, 그리고 내장 스토리지는 64~128GB 정도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얼마 전 소니 엑스페리아XZ 를 몇주간 사용해봤는데 갤럭시노트5 와 성능 차이가 많이 나더군요. 갤럭시S8 은 얼마나 날지.. ㅜㅜ


나오는거 봐서 갈아타던지 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