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뉴스 정보/IT 뉴스

갤럭시 노트9 빅스비 버튼 끄기

OCer 2018. 9. 26. 00:00

갤럭시 노트9 는 이전에 출시된 삼성 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빅스비를 밀고 있는데요. 빅스비 버튼은 있는데 비활성화 할 수 있는 기능이 없었습니다. 물론 편법으로 비활성화는 할 수 있었지만 딱 그 기능을 넣진 않았어요. 이전 갤럭시노트8 에서는 있었는데 말이죠.

갤럭시 노트9 빅스비 버튼 끄기 기능이 없으면 왜 불편한가 하면, 컴퓨터로 게임할 때를 예로 들겠습니다.


여러 키를 활용해서 하는 게임의 경우 키보드 상에서 윈도우키(시작 버튼) 를 누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게이밍 키보드의 경우 윈도우키를 비활성화 할 수 있는 기능을 sw 적으로 대부분 넣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8 까지는 있었는데 아무리 빅스비 기능을 밀고 싶어도 그렇지 선택권은 줘야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갤럭시 노트9, 갤럭시 노트9 빅스비 버튼 끄기, 갤럭시 노트9 빅스비, 삼성 갤럭시 노트9, it, 리뷰, 모바일, 스마트폰

근데 얼마 전, 갤럭시 노트9 업데이트 되면서 이 기능이 공식적으로 들어가게 되었네요.

갤럭시 노트9, 갤럭시 노트9 빅스비 버튼 끄기, 갤럭시 노트9 빅스비, 삼성 갤럭시 노트9, it, 리뷰, 모바일, 스마트폰갤럭시 노트9, 갤럭시 노트9 빅스비 버튼 끄기, 갤럭시 노트9 빅스비, 삼성 갤럭시 노트9, it, 리뷰, 모바일, 스마트폰

빅스비 버튼을 한번 누르거나 두번 눌렀을 때 실행하는 옵션을 넣었고, 아예 실행되지 않게도 가능합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들어갔으면 하는 기능은 빅스비 기능 외에 빠른 실행을 할 수 있는 앱을 추가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홈 버튼을 두번 따닥~ 누르면 카메라 앱이 실행되는 것처럼, 자주 사용하는 앱을 추가하여 활용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 이 글은 국내 기종에 정식 펌웨어 업데이트 되기 전의 해외에 올라온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한 것이라 자세히 다뤄보지 않은 글 입니다.


2018/09/20 - [관심 뉴스 & 정보/갤럭시노트9| 삼성 스마트폰 | 디바이스] - 갤럭시 노트9 기능 사은품 구매혜택 확인하고 구입하자

2018/09/21 - [관심 뉴스 & 정보/갤럭시노트9| 삼성 스마트폰 | 디바이스] - 삼성 갤럭시 노트9 집중적으로 살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