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PC 하드웨어 | 스마트 디바이스)/컴퓨터 케이스 쿨러
[케이스 리뷰] 미친 가성비의 바로 그 케이스, CORE 크레이지 ATX 컴퓨터케이스
OCer
2012. 8. 18. 06:30
core crazy, core 크레이지, corensi, It, IT일반, OCER, PC, pc hw, PC 케이스 추천, PC케이스, [케이스 리뷰], 가성비, 리뷰, 케이스, 케이스 추천, 코아 크레이지, 코아엔에스아이, 코어 크레이지, 타운리뷰, 컴퓨터케이스, 컴퓨터부품, pc부품, 조립컴퓨터, 이슈, 타운염장, pc하드웨어, 하드웨어 리뷰, 사진, IT뉴스, IT리뷰, ocer리뷰, pc리뷰, 케이스리뷰, 타운뉴스, 타운포토, 하드웨어리뷰,
몇달 전부터 "미친 가성비" 라는 수식어를 달고 다니는 케이스가 있었습니다.
그 이름도 'CRAZY' 인 CORE의 CRAZY 케이스입니다.
왜 미친.. 가성비인지. 패키징 박스 표면에서 잘 보여주고 있구요. 필드 테스터를 위한 것인지 기본 품목인지는 모르겠지만 작은 박스도 함께 받았습니다.
작은 박스에는 위와 같이 120mm LED 팬 두개와 손 베임 방지를 위한 장갑, 먼지 제거제가 들어 있었습니다. 솔직히 케이스 자체는 손베임 방지가 잘되어 있고, 조심히 조립을 한다면 장갑이 굳이 필요하진 않았구요~ 저는 하이글로시 처리 된 제품을 만질 때 장갑이 필요했는데 그때 쓰면 좋을 것 같더군요.
이제 케이스를 꺼내보죠.
케이스는 앞뒤로 스티로폼 완충제의 보호를 받으며.. 잘 도착했군요.
찌그러진 곳 없이 잘 도착했습니다. 한.. 2년 전인가 어떤 케이스의 필테를 진행했던 적이 있는데(이름은 기억이 안납니다) 모퉁이가 찌그러져서 도착을 했었던 적이 있습니다. 요즘엔 저가형 케이스라도 패키징에 신경을 상당히 쓰고 있기 때문에 어떤 업체던지.. 그러한 사고는 발생하질 않고 있습니다.
살짝 우측 각도에서 살펴본 모습.
좌측에서 살펴본 모습.
비닐을 떼내고 한 컷.
전면의 중앙 부분에 "CRAZY" 라는 문구가 상당히 인상적이며, 어떻게 보면 정말 과감하게 이 케이스의 특징을 "CRAZY" 라는 단어 하나에 내포시킨 것 같습니다.
전면 베젤 부분을 비롯하여 아래의 하드 베이 부분까지 모두 타공망 처리 되어 있어서 시원한 쿨링이 가능하며 동시에 먼지 유입도 최대한 방지하고 있습니다. 아예 꽉 막힌 구조라면 통풍이 원활하지 않을 것이고, 뚫려 있다면 먼지 문제로 수시로 청소를 해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 이 두가지를 동시에 잡았습니다. 타공망으로 된 구조에 120mm 쿨러가 기본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우측의 사이드 판넬은 120mm 팬 두개 정도 장착할 수 있는 크기의 에어홀이 뚫려 있지만, 아쉽게 팬 장착을 위한 구조는 아니었습니다. 대신 케이스 안쪽에서 장착은 가능합니다.
케이스 상단부를 살펴 봐도 쿨링에 신경을 많이 쓴 모습입니다.
타공망 처리 되어 있으며 이쪽 내부에 역시 120mm 팬이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무려 두개~
그리고 전면 확장 포트는 usb 2.0 포트 두개, 사운드 I/O 단자가 지원됩니다.
측면에서 살펴본 케이스 상단의 모습입니다. 상당히 특이한 디자인..
이 상단 부는 조금 파여 있는 구조로 되어 있어서 물건을 수납할 수 있는 기능으로 쓸 수도 있습니다.
뒷 부분을 살펴보면~
일단 저가형(3만원 대니까 저가형이라고 할 수.. 있겠죠?) 케이스인데도 하단 파워 장착 가능한 구조. 요즘 저가형도 다 이 트랜드로 가고 있군요~
뒷면은 큰 특징이 보이지 않네요. 그냥 무난합니다.
양쪽 사이드 판넬은 모두 손나사로 고정을 시켜 별다른 도구 없이 열고 닫기가 가능합니다.
내부를 보면 참 편리한 구조로 된 케이스란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제일 위의 5.25" 베이는 완전 무나사로 설치가 가능하여 드라이버가 필요 없으며, 그 외에 3.5" 베이 역시 편리하게 워터치로 고정을 시킬 수 있는데 이 하드 베이를 한번 더 고정하기 위해 볼트를 조여줘야 합니다만.. 이 부분을 손나사로 고정하게 했다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다시 제대로 케이스 내부를 살펴보면 PCI 확장슬롯은 7개로 많은 편이며, 5.25"베이는 총 2개인데, 원터치 방식으로 고정할 수 있는 베이는 한군데로 되어 있습니다. 이왕 할거면 두개다 했으면 더 좋았을 것 같구요. 3.5" 베이는 총 5개고 그 중 하나는 외부 장착이 가능한.. 베이가 하나 있습니다. 5.25" 베이를 3.5" 컨버터를 이용하여 변환 후 장착하면 됩니다.(기본 장착)
크레이지의 특징 중 하나가 수많은 선정리 홀이 존재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위 사진을 보면 우측에 세개, 하단에 두개의 큰 홀이 있고 안쪽에도 여러개의 홀이 있어서 깔끔하게 선정리를 할 수 있습니다.
하단 파워 장착이 가능하다고 했는데요. 장착되는 부분에는 파워에 스크레치 방지를 위해 스펀지 처리 되어 있고, 파워 장착 부분되는 부분 역시 탈부착이 가능한 먼지필터가 지원됩니다.
하드는 위와 같이 쿨 가이드를 분리한 후 장착하시면 되는데 위에서 말했듯 원터치로 고정 해주셔도 되고 좀 더 확실한 고정을 원한다면 볼트로 한번씩~ 조여주시면 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4개의 쿨가이드 중 하나에는 팬이 장착되어 있어서 하드 쿨링에 탁월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그럼 조립을 해보겠습니다.
세컨을 조립시켜 봤는데 m-atx 보드다 보니 공간이 많이 남아 오히려 더 지저분하게 된 것 같습니다. atx 사이즈의 보드라면 아무래도 꽉 차다 보니 더 깔끔해 보일텐데 아쉽네요.
차후에 시간이 허락한다면 좀 더 깔끔하게 내용을 보강해서 사용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몸이 요즘 너무 안좋아서 이정도에서 필테 사용기를 마쳐야할 것 같습니다. 보여드릴 특징은 더 많은데 너무 아쉽네요..
몸이 좋아지는대로 더 좋은 리뷰로 다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부족한 사용기 봐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core crazy, core 크레이지, corensi, It, IT일반, OCER, PC, pc hw, PC 케이스 추천, PC케이스, [케이스 리뷰], 가성비, 리뷰, 케이스, 케이스 추천, 코아 크레이지, 코아엔에스아이, 코어 크레이지, 타운리뷰, 컴퓨터케이스, 컴퓨터부품, pc부품, 조립컴퓨터, 이슈, 타운염장, pc하드웨어, 하드웨어 리뷰, 사진, IT뉴스, IT리뷰, ocer리뷰, pc리뷰, 케이스리뷰, 타운뉴스, 타운포토, 하드웨어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