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PC 하드웨어 | 스마트 디바이스)/컴퓨터 케이스 쿨러
[케이스 리뷰] 기본에 충실한 앱솔루트, Cyclone A7 ATX 컴퓨터케이스
OCer
2012. 8. 18. 14:29
Absolute, Cyclone A7, H/W, It, PC, pc case, pc case 추천, PC 케이스 추천, [케이스 리뷰], 기본에 충실한 앱솔루트, 리뷰, 앱솔루트, 케이스 리뷰, 타운리뷰, 컴퓨터케이스, 컴퓨터부품, pc부품, 조립컴퓨터, 이슈, 타운염장, pc하드웨어, 하드웨어 리뷰, 사진, OCER, IT뉴스, IT리뷰, ocer리뷰, pc리뷰, 케이스리뷰, 타운뉴스, 타운포토, 하드웨어리뷰,
몇달 전부터 괜찮은 가격대의 괜찮은 케이스를 내놓는 업체가 있었으니.. 바로 앱솔루트. 앱솔루트는 게이밍 마우스, 헤드셋 등을 비롯하여, PC H/W 부품인 마더보드 등 여러 분야의 제품을 유통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아마 게이밍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한번쯤 들어봤을 듯한..(저보다 잘 아시겠죠~) OZONE이라는 해외 게이밍 브랜드가 있구요.. 바이오스타, 게인워드, HIS 등의 마더보드와 VGA도 유통하고 있습니다.손가락 꾸욱 ~ 눌러주시고 살펴보기 시작!
제가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다나와 필테로 지원된 Cyclone A7 이라는 케이스 입니다.
택배를 받아보고는 조금 놀랬답니다.
포장이 케이스 포장이 아니라서 말이죠. 바로 위와 같이.. 눕혀져 있는 박스로 도착을 했습니다. 혹시? 설마? 하면서 개봉을 해보니.. 다행히
이중 포장이 되어서 더욱 안전하게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박스 안에는.. 위와 같이 케이스가 비닐과 스티로폼으로 보호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화려하지는 않고, 뭔가 묵직해 보이는 디자인입니다.
측면 사이드 판넬은 단조로움을 피하기 위해서인지 강렬한 레드 컬러가 들어가 있으며, 거대한 타공망 처리도 되어 있습니다.
이젠 저가형 케이스에서도 수냉홀 두개 정도는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시대인 것 같아요. 추세가.. 구멍 두개 뚫으면 되니 다른 회사도 다 그렇게 나오는데 안하면 지는거죠~
그리고 전체적으로 블랙 도장처리 되어 있고, 케이스는 하단 장착이 가능한 구조입니다. 후면 배기팬은 사진으로 보기엔 좀 작아 보일수도 있지만.. 120mm 팬이 기본장착 되어 있습니다.
PCI 슬롯은 총 7개를 지원합니다.
양쪽의 사이드 판넬은 모두 손나사가 채용되어 조립을 위해 케이스를 개폐하는 경우 드라이버가 필요 없습니다만, 초기에 너무 빡빡하게 돌려놔서 악력으로는 돌릴 수 없었습니다.
USB나 AUDIO I/O 확장포트는 전면에 있지 않고 케이스 상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앞으로 큼지막한 전원 버튼이 있군요~
케이스를 열어보면 슬라이딩 판넬 안쪽은 텅 비어 있고, 외부에서 보이는 것이 전부입니다. 팬 장착은 어찌 하면.. 가능할 것 같기도 한데, 쉽지 않겠습니다.
케이스 내부는 일반적인 국내 케이스와 동일합니다. 기본에 충실한 내부 구조.
메뉴얼 한장이 들어 있는데 특별히 살펴볼 부분은 없습니다.
조립시 필요한 부속품은 요즘은 많이 안쓰고 있는 비프음용 내장 스피커와 볼트 나사류가 제공됩니다.
다시 내부를 살펴보면,
디자인만큼이나 기본에 충실한.. 국내 케이스도 요즘엔 이러한 구조는 잘 안보이던데, 아무튼 초기 케이스 구조구요.
다만.. 한가지 신경을 쫌 썼네? 하는 부분이 있는데,
하단 파워 장착이 가능한 구조이면서, 진동과 스크레치 방지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물론 에어홀도 뚫려 있어 파워 쿨링도 원활히 될 수 있는 구조입니다. 하지만 먼지필터는 없습니다~
3.5" 베이 하드 장착은 총 4개까지 가능하며, 그 아래 바닥도 에어홀이 뚫려 있어서 쿨링에 도움이 될 수도 있지만 먼지필터는 없습니다.
5.25" 베이는 총 5개 이지만 이 중 하나는 3.5" 베이용품을 장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가이드로 장착하는 것이 아니라 케이스 자체에 고정이 됩니다)
케이스 상판, 바닥 부분과는 달리 전면 부분에는 먼지 유입을 방지하기 위해 물청소가 가능한 먼지필터가 제공되어 있습니다. 물청소시 손으로 쉽게 분리하여 청소가 용이합니다.
조립을 해보면..
크게 불편한 점은 없는데, 조립한 파워가.. 파워 케이블의 길이가 짧은 파워다 보니 선정리시 불편하였습니다.(다음 케이스 리뷰 때는 다른 파워를 써야할 듯) 그것만 빼면 여러 군데 뚫려 있는 선정리용 홀 때문에 좀 더 깔끔한 선정리가 되었을 것 같습니다.
사실 요즘 저가형 케이스(2~3만)도 점점 구조가 발전되서 나오다 보니.. 이렇게 기본에 충실한 케이스는 살아남기 힘듭니다. 좀 더 편의성을 추구한다면 조금 더 투자해서 K6 시리즈나 K9 시리즈가 훨씬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끝으로 전원을 넣으면 파워 버튼 주위에는 위와 같이 파란계열의 LED가 점등됩니다. 사실, 케이스 전면의 빨간색 부분도 LED가 들어오는게 맞는 것 같은데, 보드 프론트 패널을 아무리 +,-극을 바꿔 연결을 해봤지만 점등되지 않는걸 보니 제것만 불량인지. .원래 안들어오는건진 모르겠네요..ㅜ.ㅜ
여기까지 기본에 충실한 앱솔루트 Cyclone A7 필테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Absolute, Cyclone A7, H/W, It, PC, pc case, pc case 추천, PC 케이스 추천, [케이스 리뷰], 기본에 충실한 앱솔루트, 리뷰, 앱솔루트, 케이스 리뷰, 타운리뷰, 컴퓨터케이스, 컴퓨터부품, pc부품, 조립컴퓨터, 이슈, 타운염장, pc하드웨어, 하드웨어 리뷰, 사진, OCER, IT뉴스, IT리뷰, ocer리뷰, pc리뷰, 케이스리뷰, 타운뉴스, 타운포토, 하드웨어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