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PC 하드웨어 | 스마트 디바이스)/컴퓨터 케이스 쿨러

컴퓨터 케이스 추천 : 비트피닉스 고스트 컴퓨터 케이스

OCer 2013. 2. 2. 00:00


[컴퓨터 케이스 추천 : 비트피닉스 고스트 컴퓨터 케이스]

PC에서 컴퓨터 케이스나 파워 서플라이 같은 부품들은 한번 쓸만한 것으로 장만을 해두면 규격이 바뀌지 않는 이상 계속 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한번 구입한 제품은 왠만하면 바꾸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그동안 컴퓨터 케이스에 관심 없던 OCer가 눈독을 들인 케이스가 있으니 바로 비트피닉스 고스트 입니다.


이 비트피닉스 컴퓨터 케이스는 (주)이노베이션티뮤에서 유통하고 있는데 이노베이션티뮤는 비트피닉스의 프로디지, 콜로서스와 같은 대표적인 컴퓨터 케이스와 에어로쿨의 컴퓨터 케이스 제품. 그리고 주로 고성능 커세어 메모리나 지스킬 립죠스 메모리 등과 같이 pc 하드웨어에 관련된 제품들을 유통하고 있습니다.


제가 비트피닉스 고스트에 끌려 사용해본 간단 소감으로는 전체적으로 심플한 디자인의 전면 도어형 컴퓨터 케이스로 쿨링보다는 저소음 컨셉으로 나온 제품입니다. 그래서 전체적으로 방음제가 부착되어 있으며, 쿨링을 위해 뚫려 있기보다는 소음이 새어나가지 않기 위해 막아 놓은 케이스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예전에 파코즈나 amdmania에서 한창 오버클러커로 활동하던 시절에는 쿨링을 강조한 컴퓨터케이스에만 눈이 갔는데 이제는 조용한 것만 추구하게 되더라구요. ^^


아무튼 OCer가 꼭 써보고 싶어서 택한 비트피닉스 고스트. 궁금하시죠? 같이 살펴 봐요~^^


비트피닉스 고스트 컴퓨터 케이스 외형 살펴보기

[비트피닉스 고스트 컴퓨터 케이스 외형 살펴보기 #1]

예전 알루미늄 케이스가 인기 있었을 때. 저 역시 리안리 알루미늄 케이스를 서너 모델 정도 써볼 만큼 케이스에 관심이 많았었습니다.

리안리 케이스는 알루미늄 재질로 가볍고, 무엇보다 심플하면서 질리지 않는 디자인이라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케이스였습니다.

비트피닉스 고스트 컴퓨터에 빠지게 된 것도 바로 이 "심플함"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리 튀지 않는 디자인에 전체적인 은은한 광택의 블랙 색상.

사실 저는 전면 개폐형 도어 방식이 사용된 컴퓨터 케이스는 그리 좋아하지 않았습니다만, 무소음과 먼지에서 벗어날 수 있는 컴퓨터 케이스를 찾다 보니 디자인과 함께 이 비트피닉스 고스트 컴퓨터 케이스가 눈에 띄게 된 것입니다.


심플함은 자칫 잘못하면 너무 밋밋한 제품이 나올 수도 있는 것이 단점인데, 전면의 비트피닉스 로고 때문에 그러한 단점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비트피닉스 고스트 컴퓨터 케이스 외형 살펴보기 #2]

비트피닉스 고스트 컴퓨터 케이스는 무소음 지향의 컨셉으로 나온 제품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케이스와 비교 했을시 뚫려 있어야 할 부분이 막혀 있습니다. 하지만 측면 사이드 판넬까지 막아둘 필요가 있었나 싶습니다. 

여기서 측면 사이드 판넬의 경우는 쿨링을 위해 뚫어 놓는 것이 아닌, 아크릴 사이드 윈도우를 말하는 것인데요. 내부를 살짝 들여다 볼 수 있게끔 아크릴 윈도우를 적용했다면 조금은 꽉 막힌 느낌을 지울 수 있었을텐데 살짝 아쉽습니다. 하지만 잃는 것도 있고 얻는 것도 있으니 그것은 뒷부분에서 살펴보겠습니다.^^

[비트피닉스 고스트 컴퓨터 케이스 외형 살펴보기 #3]

전면의 프론트 도어를 살펴보면, 열기 쉽도록 홈이 파져 있는 것을 볼 수 있고, 비록 도어형이긴 하지만 양쪽 측면에 찬 공기가 유입될 수 있도록 매쉬 재질의 에어홀이 뚫려 있습니다.


전면 도어를 열어 보겠습니다.


[비트피닉스 고스트 컴퓨터 케이스 외형 살펴보기 #4]

전면 도어 내부에는 꽤 두께감이 있는 방음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도어를 열면 베이 구성도 확인할 수 있는데 총 3개의 5.25" 베이, 그리고 메모리 리더기 등을 활용하기 위한 히든 3.5" 베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 전면도어에서 장점은 어느 쪽으로던 개폐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오른손 잡이라면 좌측에서 우측으로 여는 것이 쉽잖아요? 반대로 왼손 잡이라면 우측에서 좌측으로 여는 것이 좋죠? 비트피닉스 고스트는 그러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도어 개폐 방향을 바꾸기 위해서 몇가지 살펴봐야 하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비트피닉스 고스트 컴퓨터 케이스 외형 살펴보기 #5]

위 아래로 도어가 걸리면서 잡아주는 부분. 이 부분으로 인해 열고 닫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부분이 있는데,

[비트피닉스 고스트 컴퓨터 케이스 외형 살펴보기 #6]

바로 위 도어락(?) 입니다. 전면 도어 위 아래로 저런 락이 걸려 있습니다. 화살표 방향대로 중간에 튀어 나온 부분에 힘을 주어 분리를 하게 되면,

[비트피닉스 고스트 컴퓨터 케이스 외형 살펴보기 #7]

도어락이 빠지게 되고,

[비트피닉스 고스트 컴퓨터 케이스 전면 고정락 #1]

[비트피닉스 고스트 컴퓨터 케이스 전면 고정락 #2]

[비트피닉스 고스트 컴퓨터 케이스 전면 고정락 #3]


위와 같이 락을 얻을 수 있습니다. 현재 달려 있는 도어를 반대 방향으로 고정하려면 일단 도어락 첫번째 사진의 봉 같은 부분에 전면 도어를 걸어 주신 후 위 락으로 잠궈주시면 되겠습니다.



[전면 도어 고정락 탈/장착 과정]


다시 도어 고정락으로 잠궈준 후 전면 도어 개폐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전면 도어 개폐 확인 영상]


부드럽게 열리고 닫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비트피닉스 고스트 컴퓨터 케이스 외형 살펴보기 #8]

전면 상단의 확장 포트와 버튼부 입니다. 

좌측부터 파워 LED, 하드 LED, 사운드 입/출력 포트, USB 2.0과 USB 3.0 두개씩, 그리고 전원 버튼과 리셋 버튼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위에는 푸쉬 형식의 커버가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비트피닉스 고스트 컴퓨터 케이스 외형 살펴보기 #9]


열고 확인을 해보니 하드 도킹을 위한 도킹부였습니다. 도킹 포트 부분은 제공되는 마개로 미사용시 막아둘 수 있습니다.


최근 이러한 형태의 도킹 기능을 탑재한 컴퓨터 케이스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 하드 테스트를 많이 하거나 많은 데이터를 옮기는 작업을 많이 할 경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sata3를 지원하기 때문에 하드의 제 성능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 되겠습니다.

[비트피닉스 고스트 컴퓨터 케이스 외형 살펴보기 #10]

그리고 몇일 전 제가 리뷰 완료한 3rsystem의 케이렉스 컴퓨터 케이스와 마찬가지로 케이스 상단부가 원터치 형식으로 탈/장착이 가능합니다.

[비트피닉스 고스트 컴퓨터 케이스 외형 살펴보기 #11]

상단 커버를 분리해보면 위와 같이 매쉬 재질의 먼지필터가 부착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비트피닉스 고스트 컴퓨터 케이스 외형 살펴보기 #12]

먼지필터는 탈부착이 가능하며 매우 촘촘하게 되어 있어서 왠만한 먼지는 이 필터에 걸려 유입이 안될 것 같습니다.^^


[비트피닉스 고스트 컴퓨터 케이스 외형 살펴보기 #13]

비트피닉스 컴퓨터 케이스의 후면을 살펴보겠습니다.

[비트피닉스 고스트 컴퓨터 케이스 외형 살펴보기 #14]

후면 쿨링을 담당하고 있는 팬은 120mm 하나입니다. 그리고 그 아래에는 외부 라디에디터를 사용하는 수냉 유저를 위한 튜브 홀 3개를 지원합니다.

[비트피닉스 고스트 컴퓨터 케이스 외형 살펴보기 #15]

PCI 슬롯은 7개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우측으론 시스템 내부 쿨링을 위해 에어홀이 뚫려 있습니다.

[비트피닉스 고스트 컴퓨터 케이스 외형 살펴보기 #16]

파워 서플라이는 하단 장착이 가능하며 다양한 방향의 장착을 위해 여러군데 장착 홀이 뚫려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비트피닉스 고스트 컴퓨터 케이스 외형 살펴보기 #17]


여기까지 비트피닉스 고스트 컴퓨터 케이스 패키징과 외형을 살펴 봤습니다. 이번에는 내부를 살펴 봅니다.

비트피닉스 고스트 컴퓨터 케이스 내부 살펴보기

[비트피닉스 고스트 컴퓨터 케이스 내부 살펴보기 #1]

비트피닉스 고스트 컴퓨터 케이스의 내부를 확인하려 사이드 판넬을 여는 순간.. 사이드 판넬에도 두꺼운 방음제가 부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비트피닉스 고스트 컴퓨터 케이스 내부 살펴보기 #2]

이 방음제만 떼다가 마우스 패드로 써도 될 듯한 두께입니다. 그리고 사이드 판넬은 위와 같이 고급스럽게 도색된 손나사로 고정이 가능합니다.

[비트피닉스 고스트 컴퓨터 케이스 내부 살펴보기 #3]

내부 역시 깔끔하게 블랙으로 도장이 되어 있습니다. 

베이를 확인해 보면,

5.25" 베이 3개, 메모리리더기 등을 위한 3.5" 하나, 2.5" ssd, 하드 장착 베이 3개, 3.5" 하드 4개를 지원합니다.

[비트피닉스 고스트 컴퓨터 케이스 내부 살펴보기 #4]

비트피닉스 고스트 컴퓨터케이스 내부는 외형만큼이나 깔끔함을 보여줍니다.

[비트피닉스 고스트 컴퓨터 케이스 내부 살펴보기 #5]

5.25" 베이의 고정은 툴리스 방식을 적용하였습니다. 그 외에는 손쉽게 탈/장착이 가능한 하드 케이지를 이용하여 2.5" SSD, 하드와 3.5" 하드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조립편에서 자세히 살펴봄)

[비트피닉스 고스트 컴퓨터 케이스 내부 살펴보기 #6]

하단 파워 장착부를 살펴보면,

[비트피닉스 고스트 컴퓨터 케이스 내부 살펴보기 #7]

하단은 모두 매쉬 재질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워 장착부에는 별다른 스크레치 방지나 미끌림 방지를 위한 처리는 되어 있지 않은데, 따로 부속품으로 방진 패드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파워 장착부 앞 부분에는 92mm, 120mm 팬 장착이 쿨링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매쉬 처리되어 있기 때문에 먼지 유입 문제는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될 정도 입니다.

[비트피닉스 고스트 컴퓨터 케이스 내부 살펴보기 #8 바닥면]

비트피닉스 고스트 컴퓨터 케이스의 바닥면을 살펴보면 꽤 신경을 많이 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단 큼지막한 고무패드가 앞뒤로 부착되어 있어서 좋고, 매쉬 재질의 먼지필터는 6개의 자석으로 탈부착할 수 있어 먼지 청소를 할 때 더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비트피닉스 고스트 컴퓨터 케이스 내부 살펴보기 # 9]

반대쪽 사이드 판넬을 분리해서 케이스 반대쪽을 살펴 봅니다. 반대쪽 사이드 판넬 역시 방음제가 부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역시나 소음에 신경을 많이 쓴 컴퓨터 케이스라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메인보드가 장착되는 반대쪽 내부 모습을 살펴보면, 곳곳에 선정리용 홀이 컷팅되어 있어 깔끔한 선정리가 가능해 보입니다. 하지만 아쉬운 것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선정리 홀에 고무튜브가 부착되어 있지 않다는 것인데..


[비트피닉스 고스트 컴퓨터 케이스 구성품]

위와 같이 부속품으로 고무튜브 4개를 제공합니다. 그 외에 파워 장착시 필요한 고무패드 4개, 조립시 필요한 볼트류와 2.5" SSD와 하드 장착을 위한 하드 케이지가 제공 됩니다.


여기까지 OCer와 함께 비트피닉스 고스트 컴퓨터 케이스의 외형과 내부에 대해 살펴 봤습니다. 다음 2부에서는 실제 조립편으로 조립시 장점과 단점 그리고 느낀점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2부도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