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부모님 웨딩 돌 선물로 추천하는 카멜 PF-8030 디지털 액자
카멜이란 회사의 제품이 눈에 띄더군요. 카멜은 몇년 전부터 체험단 이벤트를 많이 하고 있는 회사여서 저도 많이 들어봤는데 실제로 사용해본 적은 없습니다. (제가 몇번을 신청하였는데 떨어지는 문제의 그 회사..ㅜ.ㅜ) 요즘은 10인치 태블릿 디지털 액자도 나오던데 저는 8인치 디지털 액자로 구입을 하였으며 모델명은 카멜 PF-8030 입니다.
본 리뷰에서는 웨딩 돌 선물 추천 8인치 디지털 액자인 카멜 PF-8030의 패키징과 외형 그리고 기능에 대해 살펴보는 리뷰를 진행하겠습니다.
카멜 8인치 디지털 액자 PF-8030의 패키징 박스는 종이 박스 입니다. 박스 전 / 후면에서 제품에 대한 이미지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면 하단 부분에는 위와 같이 6가지 특징들을 설명하고 있는데 울트라씬 두께를 지녔다는 것과, 8인치의 이 전보다 더 커진 화면 등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 외에는 디지털 액자로서 갖춰야할 기본적인 특징들입니다. 아~ 그런데 RTC 배터리가 들어가는 것은? 다른 모델도 그런진 모르겠습니다. 어쨌건 500원짜리 크기의 배터리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음 카멜 PF-8030 8인치 디지털 액자의 패키징 구성을 살펴보겠는데요.
카멜 PF-8030 디지털 액자의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간단한 사용 설명서와 디지털 액자 본체, 그리고 전원용 어댑터가 있습니다.
카멜 PF-8030 디지털 액자 기능이 좀 많은 편인데, 메뉴얼에서는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제품 설명과,
조작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다음 카멜 PF-8030 디지털 액자 외형을 살펴보겠습니다.
출시된지 좀 된 모델이다 보니 베젤이 꽤 넓은 특징이 있습니다. (하얀건 베젤이요 까만건 액정이니라~)
액정에는 초기 액정보호 필름이 부착되어 있구요~
하단에는 전원 인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LED가 있습니다. 전원이 들어가면 녹색 LED가 들어와요.
그리고 후면의 받침대에는 위와 같이 조작 버튼과 스피커가 지원되는데요.
디지털 액자로 사용시 슬라이드 화면으로 볼 때 정지를 하거나 재생, 그리고 다음 사진으로 넘겨 볼 때 등의 기능을 수행하며, 뒤로가기 버튼과 홈 버튼으로 메뉴의 이동이 가능합니다.
또한 SD 메모리카드(마이크로 SD 메모리카드 아님)를 지원하며 전원 어댑터로 사용하거나 동전 크기의 수은 전지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건 AC 전원 어댑터. 수은 전지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했는데 이상하게 같이 받은 전지로는 켜지질 않네요..ㅜ.ㅜ 방전이 됐는지..
여기까지 8인치 디지털 액자인 카멜 PF-8030의 패키징에 대해 살펴 봤습니다.
이제 전원을 넣고 어떤 기능이 있는지, 메뉴는 어떤지 등에 살펴보겠습니다.
메인 메뉴의 모습 입니다.
위 메뉴에서는 순서대로 시간+달력, 갤러리, 달력 + 시계 환경 설정, 펌웨어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간 + 달력 기능을 실행해 보았는데요. 기능을 실행시키고 나서 설정을 확인해 보면 달력을 끄거나 재생순서, 그리고 슬라이드쇼에 관련된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른 기능들도 실행을 해봤지만 기능 설정 메뉴는 동일했습니다. 메뉴를 쭉 살펴보다 아쉬운 것은 메인 메뉴에서 여러개로 나누어 놨는데 막상 기능 메뉴로 들어가니 설정 메뉴가 똑같아서 황당했습니다. 그냥 차라리 메인 메뉴에서는 슬라이드쇼 기능과 설정 기능만 남겨두고, 슬라이드쇼 기능에서 시간이나 달력 등을 표시하게 하거나 삽입된 SD 메모리카드에서 사진을 불러와서 슬라이드쇼 기능만 보게 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래는 메인메뉴의 설정 화면 입니다.
시계의 모드(12시간 표시, 24시간 표시) 현재 시간, 날짜 배경
타이머, 켜지는 시간, 꺼지는 시간
언어 표시, 테마 색상, 밝기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근데 분명 구입할 땐 소리도 나온다고 하였고, 스피커도 있는 것을 확인했는데 동영상 인식은 안되더라구요.
뭐가 문제인지~
중간 중간 안좋은 소리를 많이 한 것 같지만 실제로 사용해보면 디지털 액자로서의 기능은 충분한 것 같습니다. 메뉴라던가, 자잘한 문제가 수정되서 나온다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디지털 액자로써 사용을 해보니 일단 가장 좋았던 것은 쓸만한 디스플레이 밝기였습니다. 너무 밝기가 높거나 낮으면 가독성이 좋지 않은데, 사진들이 아주 예쁘게 화사하게 잘나왔구요. 화질이 좋아서 이번에 돌스냅 웨딩 스냅 촬영을 하고 두번 선물을 했는데 만족해 하시더군요. 너무 고맙다며..
리뷰어로서 이것저것 따져 보면서 리뷰를 쓰니 안좋은 소릴 하긴 했지만 가격대비로는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카멜 PF-8030 디지털 액자가 무엇보다 8인치 디지털 액자 모델 중에선 거의 최저가이기 때문에 가격과 화질로만 보자면 이 모델이 가장 싸게 먹히는 제품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리뷰에서 소개한 제품이 나온지 좀 된 모델이다 보니 자잘한 문제가 있을 수 있으나 최근 체험단까지 모집한 카멜 PF-1030은 참 괜찮아 보이더군요. 물론 직접 사용을 해봐야 하겠지만 문제는 체험단에 떨어졌다는거..ㅋㅋ
차후에 기회가 생기면 카멜 PF-1030 디지털 액자도 한번 써보고 리뷰를 작성해봐야겠습니다.
이상 8인치 디지털 액자 중 설날 부모님 웨딩 돌 선물로 추천하는 카멜 PF-8030 디지털 액자 리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