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뉴스 정보/카메라 관련 정보

DSLR 카메라 렌즈 디자인의 렌즈 청소기?

OCer 2015. 7. 12. 23:16
비싸게 돈 주고 구입한 DSLR 카메라 관리 잘 하고 계신가요? 특히나 렌즈 관리는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서울 경기도 쪽이라면 해당 렌즈 또는 카메라 서비스센터에서 몇분이면 청소 및 점검을 받을 수 있는데요. 저의 경우 지방에 거주하고 있다 보니 그게 쉽지 않습니다. 택배 한번 보내고 받는 것도 매우 귀찮은 일이죠.

   

그래서 흡입력 강한 청소기로 렌즈 알 주변과 DSLR 카메라의 경우 마운트부 속을 빨아들이는데요. 뭐 카메라 잡은지 오래되신 분들은 매우 위험하다고 하실 수 있겠지만 그거야 조심하면 되니까 괜찮다고 봅니다. 그래서 전 서비스 센터에 보내는 귀차니즘 대신 집에서 이렇게 가끔 청소를 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제 생각이고 정말 렌즈나 바디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는거죠. 제조사에서는 권장하지 않는 방법이니까요. 이런 분들을 위해 도움이 될까 해서 괜찮아 보이는 카메라 렌즈 청소기 제품을 하나 소개해 봅니다. 제가 구입한 것은 아니고, 해외 뉴스에 올라온 것을 관심이 있어서 정리해 봤습니다. [원문 출처]

   


   




   

   

우선 이 청소기는 DSLR 렌즈 디자인으로 나왔구요. Fujin의 두번째 모델입이라고 합니다. 렌즈 모양처럼 생긴 단순한 청소기가 아니고, 마운트 별로 출시된 것으로 보아 DSLR 카메라 렌즈처럼 실제로 마운트를 하는 것 같군요. 

   


   




   

   

지원되는 마원트는 캐논 EF, 니콘 F 마운트 버전이 있다고 합니다. 다른 마운트는 아직인 듯.



   

DSLR 카메라처럼 생긴 렌즈 청소기(?) 내부에 필터 1개, 3개가 장착되어 있는데 필터 개수에 따라 1개 짜리는세금 포함 14560엔, 필터 3개짜리는 16178엔 이라고 합니다.

   

처음 출시되었던 제품은 캐논 마운트만 있었고 이번에 출시된 제품에서 비로소 니콘 마운트가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기존 제품보다 2.7 배의 풍량을 실현하여 저소음 고성능을 실현하였으며, 각도 조절이 가능하여 효율을 높였습니다.

   

그리고 사진에는 나와 있지 않지만 전원을 켜면 LED 도 들어온다고 하네요.

   

제공되는 필터는 3M PM 2.5 필터 입니다.

   

풍량이 더 좋아졌다고 하였는데 쿨링이 아닌 빨아 들이는 것이기 때문에 풍량 보단 풍압이 센 블로워 팬을 탑재해야 하는게 아닌가 생각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