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X 케이스 프랙탈디자인 NODE 202 #1
요즘 시대는 작고 고성능 제품을 만드는 것을 기술이라고 합니다. 한때는 크고 아름답고 검은색이 유행이었지만 작은 크기에 고성능을 내는 것 만큼 매력적인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특히나 PC 업계에서도 더 작고 슬림한 제품들을 계속해서 앞다퉈서 출시해내고 있는데요. 오늘은 ITX 플랫폼의 작은 컴퓨터케이스 하나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ITX 컴퓨터 케이스는 프랙탈디자인의 NODE 202 입니다. 굉장히 슬림하면서, 내구성과 저소음 특징을 갖고 있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하나씩 살펴볼게요.
패키징 방식은 케이스 양쪽에 압축 스티로폼으로 충격 방지를 하고 있구요.
슬림한 ITX 케이스지만 타워형처럼 세로로 세울 수 있도록 받침대도 제공됩니다.
측면에는 타공망 처리가 되어 있는데,
먼지필터도 부착되어 있습니다. 저가형 케이스에는 가끔 이런 배려가 없어서 아쉬웠는데 역시 케이스 전문 브랜드는 뭔가 다르네요.
전면 확장 포트부를 제외한 나머지 부분은 모두 무광 블랙 도장처리 되어 있습니다.
전면 확장 포트에는 사운드 입출력, USB 3.0 포트 두개가 제공되며, 그 아래는 전원 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하단의 프랙탈 디자인 브랜드 로고 표시.
반대편 쪽도 큼지막하게 에어홀이 뚫려 있네요. 컴퓨터 케이스 구조가 좀 신기하다 보니 이 쪽이 CPU 쿨러가 위치하는 쪽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조립편에서 살펴볼게요.
후면부. PCI 확장 슬롯은 2개를 지원하고, 백패널 부분이 보이네요. 그리고 파워 케이블 입력부는 파워 서플라이 대신에 미리 케이스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아마 내부에서 케이블로 다시 파워와 연결되는 바로 연결되는 방식이겠죠.
케이스를 세웠을 때 상단부 입니다. 아주 좁게 흡입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신 바닥면은 이렇게 시원하게 뚫려 있습니다. 물론 안쪽에 먼지필터는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케이스를 분리할 때는 네 귀퉁이에 있는 고정 나사를 풀어야 합니다.
케이스 측면 패널을 분리한 모습 입니다. 케이스는 ITX 케이스인데 내부는 굉장히 넓고 복잡(?) 해 보이는 구조를 띄고 있습니다.
내부 먼지필터는 탈착방식으로 쉽고 편하게 분리하고 청소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간략히 프랙탈디자인 NODE 202 ITX 컴퓨터 케이스를 살펴봤는데요. 좀 더 자세한 내부 구조와 조립 후기는 다음 2부에서 자세히~ 다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