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LR 카메라 미러리스 카메라 디카 추천/니콘 미러리스 DSLR 카메라 소개

니콘 키미션80 액션카메라 방진방수는 어떨까?

OCer 2016. 12. 30. 00:00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니콘 액션카메라 키미션80 의 방진방수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방진방수랄게 별거 있나요? 물에 넣어보면 되죠? ㅎㅎ


어렵진 않지만 남들이 꺼려하는 테스트, OCer 가 해보았습니다.



우선 물에 넣어볼 장소는 제가 근무하는 곳에 연못이 있는데.. 이 날따라 기온이 무지 낮아서 꽁꽁 얼은 것을 열심히 깨뜨렸습니다. 그리고 키미션80 에 고추끈을 매달아서..



낚시하듯..



퐁당!


물에 빠뜨린 후 어떻게 촬영을 할 수 있을까요? 니콘 키미션80 액션카메라는 와이파이 모듈이 내장된 니콘 DSLR카메라 처럼 스냅브릿지를 지원하여 스마트폰 등으로 원격 촬영이 가능합니다. 저는 이것을 이용하여 찍어 보았습니다.




우선 물 속에 들어가기 직전까지의 영상 입니다. 이건 키미션80 을 거치대에 장착을 안하고 넣은 거라 촬영시작을 한 상태에서 물에 들어가는 모습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물에 들어간 직후에는 바로 스냅브릿지 연결을 하여 영상이 끊깁니다.



연못 속에 집어 넣어서 이 추운 날씨에 물고기들이 잘 지내고 있나? 확인해보고 싶었는데..



날씨가 도와주질 않네요.. 물 속은 깨끗할 줄 알았는데, 되게 어둡습니다. ㅜ.ㅜ



그리고 찍다 보니 배터리가 잔량이 얼마 없었는지 바로 꺼져 버려서 동영상 촬영을 하지 못하고 다음날 재시도를 하게 됩니다.


두둥~



제가 물 속에 집어넣고 있는데 아이들이 달려와서는.. 자기들이 해보겠다고 해서 카메라를 빼앗겼(?) 습니다.


그리고 아래는 촬영한 결과물..



생각보다 화질이 좋았는데, 물 속이 청소가 안되어 있어서 깨끗한 물 속을 담을 순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제가 스노쿨링 취미가 있었다면 물 속에서 아름다운 광경을 촬영해볼 수 있었을텐데 하는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이것만으로도 충분히 멋진 영상을 찍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제가 니콘 키미션80 액션카메라의 방수 기능을 좋다고 생각을 했는데 실제 지원되는 방수 성능은 


다음 후기에서는 키미션80 의 몇가지 기능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수심 1m 정도로 생활방수 정도의 방수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실제로 테스트 해보니, 쓸만했구요.


평소 아웃도어 카메라로 눈 비가 올 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액션카메라라고 생각합니다. 올해 눈이 꽤 오고 있는데, 일이 바빠서 산행은 잘 못하고 있는데 차후에 시간이 되면 산행 사진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아래는 샘플사진 입니다.



여기까지 니콘 액션카메라 키미션80 의 방진방수 성능과 샘플 사진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다음 후기에서는 니콘 키미션 액션카메라만의 기능들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OCer 였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