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폰에 걸맞게 스마트한 스마트 스킨!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글에선, 휴대용 디지털 기기의 필수품! 액정보호 필름 두가지를 소개하려 합니다.

보통 액정보호 필름이라 하면, 지문방지, 혹은 전신 보호필름을 말하는데 제가 소개하려 하는 보호필름은 지문방지와, 고광택 보호필름이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휴대폰은 갤럭시 U(M130L) 입니다.


이번 리뷰에서 소개할 보호필름의 이름은 "스마트 스킨"이라고 합니다.

스마트폰, 스마트 기기의 스킨..이라는 의미로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스마트 스킨에는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모든 모델에 두가지 종류가 있어요)

 
HG는 High Glossy의 약자로 고광택 보호필름이고, AG는 Anti Fingerprint로 지문방지가 주목적인 보호필름입니다.

제품 테스트에 앞서, 어떤 차이가 있는지 유통사에서 확인할 수 있는 두 보호필름의 차이점을 확인해보겠습니다.


HG, AG의 약자만 봐도 특징이 딱 나오는데요. HG는 화질이 좋은 반면, 지문이나, 반사에 약하여 손가락으로 터치하면서 사용할 경우 지문이 많이 남고, 야외에서 밝기를 너무 낮게 설정할 경우 식별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반면 AG는 지문, 반사에 강하여 야외에서도 잘 보이고, 터치감이 좋습니다. 실제로 만져보면 지문방지 보호필름은 약간.. 무늬 같은 것이 있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제 제품 패키징 상태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앞에서 보았던 사진인데요, 이 보호필름의 가격은 조금 부담이 될 수도 있는 1만원이 채 되지 않는 가격입니다. 설마 한장만 있을 줄 알았지만, 다행히 2장씩 들어 있더군요. 한장씩은 테스트를 위해 버려야 함으로.. 정말 다행이었답니다.


뒷면에는 부착 방법에 대한 설명이 영어와, 한국어, 일본어로 순차적으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제품의 구성은 위와 같습니다. 다른 보호필름보다는 구성품이 많습니다.



먼저 빨간색으로 된 것이 두개가 있는데, 그 중 하나는 서비스 쿠폰이라고 해서, 뒷면의 쿠폰번호를 사이트에 등록을 해야 합니다. 보호필름이란 것이 소모품이니, 등록을 해도 그만~ 안해도 그만. 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 테지만.. 등록을 하신다면 재구입시 40% 할인 혜택이 있으니 꼭 하시는 것이 좋겠죠? 쿠폰 등록방법은 뒷면에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또 빨간색으로 된 조금 두꺼운 스틱? 이 있는데요. 이것은 기포 제거 스틱이라고 해서 적당히 보호필름을 붙이고 나서, 밖으로 밀어내면서 기포를 없앨 수 있습니다. 효과는 괜찮더군요~ 이전에는 손이나 문지르는 것으로 했는데..  쫙쫙 잘 없어집니다. 그리고 하얀색으로 스티커가 하나 있는데 이것은 보호필름을 붙이기 전, 액정이 묻어 있을 때 떼어낼 수 있는 먼지 제거용 스티커 입니다.
 



구성품까지 알아보았으니~ 이제 보호필름을 붙여보도록 합시다.
 




보호필름을 보면 앞 뒤로 1번과 2번이 있습니다. 1번을 떼고 나서 2번의 떼고 2번면을 액정에 붙여주면 되는데, 2번을 뗄때는 너무 많이 떼지 말고  1/4 정도 떼고 나서 조금씩 밀어내면서 붙여야 합니다.

다 붙이고 나서는 기포제거 스틱으로 밀어주면서 기포를 없애면 되구요. 
 


저는 첫번째로 지문방지 필름을 붙였는데 기포는 하나도 없지만, 미처 보지 못한 먼지 때문에 깔끔하게 붙이질 못했습니다. 먼지는 기포스틱으로 아무리 문질러도 그대로 필름에 붙어버리기 때문에 액정 닦는 헝겊으로 깔끔하게 닦고 나서 한번 더 먼지제거를 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처럼 저와 같이 액정보호 필름 부착에 애를 먹는 고객들을 위해 ZN International에서는 직접 촬영한 동영상으로 깔끔하고 확실한 부착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위 동영상을 참고하면서 부착 해보세요.
 


테스트를 다 하고 나서(긁힘 정도, 화질 차이) 다음 테스트할 HG 보호 필름은 다행히 기포, 먼지 없이 깔끔하게 부착했답니다.^^

이제 부착까지 했으니~ 실제로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사실 액정보호 필름 리뷰는 처음이라, 어떤 테스트를 할까 고민하다.. 액정보호 필름의 주 목적인.. 액정의 보호. 아무래도 긁힘에 강해야 되지 않을까요? 그래서 -자 드라이버를 가지고 열심히 긁어보았고, 휴대폰 액정 밝기 설정에 따른 화질차이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먼저 


밝기 설정에 따른 화질 차이 비교입니다.

비교에 사용된 제품은 이 리뷰에서 소개하고자 하는 HG, AG 필름과, 제가 기존에 부착하고 있던 저가형 HD 보호필름입니다. HD 보호필름은 좀 더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다고 해서 구입하였는데, 그런대로 만족하였지만, 쉽게 스크레치가 발생했습니다.


비교 사진 바로 들어갑니다~

비교에 쓰인 사진은 09년 속초에서 휴가를 보낼 때 촬영한 사진입니다.



먼저 최저 밝기에서 세가지

 

필름의 화질 차이입니다.
 



(사진은 클릭해서 큰 화면으로 확인해보세요)   

순서대로 좌측부터 HD, AG, HG 입니다.


최저 밝기에선 AG(지문방지) 필름이 가장 화질이 좋아 보였습니다.
다음 최대 밝기의 결과입니다.  



(사진은 클릭해서 큰 화면으로 확인해보세요) 

이번엔 어떤가요? 2번째의 AG는 밝기는 밝지만, 너무 하이라이트가 많이 발생하여 사진 표현이 제대로 안되었습니다. 반면, HD와 HG는 명부, 암부 표현이 제대로 되어 있고, HG가 좀 더 선명한 화질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음 긁힘 테스트입니다. 긁힘 테스트는 확실한 테스트를 위해 예리한 -자 드라이버를 이용하여 여러회 보호필름의 표면을 긁었습니다.(좀 잔인하게..) 긁힘 테스트 비교는 HD와 AG만을 하였습니다. 스크레치 표면강도가 AG보다 HG가 더 좋다고 하여상대적으로 약한 AG만을 하였습니다.
 

 

 

 

먼저 HD 보호필름을 긁어 보았습니다. 긁고 나면 필름 표면에 긁히면서 생긴 가루들이 있는데 이것을 손으로 문질러서 없애고, 다시 표면을 관찰해보면 확실하게(?) 생긴 긁힌 표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AG(지문방지) 필름의 긁힘 테스트입니다.
 HD 필름을 긁었을 때보다 더 장시간, 혼신을 다해 긁었습니다. 그러나 긁고 나서 표면을 다시 손으로 문질러서 가루를 떨궈내고, 확인을 해보는데.. 이리저리 각도를 바꿔가면서 확인을 해보면 HD 보호필름보다는 긁힘 자국이 없고, 필름을 바닥이나 다시 액정에 밀착시켜서 확인해보면 살짝 들어서 각도를 바꿔가면서 확인했을 때와는 달리 긁힘 자국을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여기까지 스마트 스킨 두가지의 소개와 일반 보호필름의 차이점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어쩌면 다소 높은 가격으로 부담이 될수도 있겠습니다. 그러나 비슷한 가격대의 보호필름보다는 차후 서비스가 좋습니다. 

휴대폰 보호필름이라 하면 한번 붙이고 몇달 후 스크레치가 많이 발생하고, 접착면이 너덜너덜해져 교체해야 할 경우가 많이 있지요? 정말 소모성 제품이라고 생각하신다면 아주 저렴한 필름으로 자주 갈아주는 것이 이득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번 붙이고 오래가고, 품질도 좋다면 그 보호필름만을 계속 쓰게 될 것인데.. 차후에 동일한 보호필름, 혹은 요즘 같은 시대에는 휴대폰도 계절마다 바꾸시는 분들 많으시죠? 그런 분들은 이전에 구입하였던 모델과 다른 모델의 필름을 구입할 수 있도록 쿠폰 하나마다 한개씩 구입시 40% 할인 혜택이 주어집니다. 대략 1만원 정도 하던데, 6천원에 구입할 수 있게 되는 셈이죠. 

 ZN International에서는 스마트폰 뿐 아니라 애플社의 스마트 기기  들의 액세서리들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곧, 국내에서 찾아  볼 수 없는 유용한 스마트폰 액세서리들도 유통한다고 하니 많은 기대가 되는군요.^^

이미지 맵

OCer

파워블로거가 아닌 파워 리뷰어가 되고 싶은 OCer 의 IT, 사진, 자동차 이야기 / review_ocer@naver.com

    '스마트폰 | 스마트워치/액정보호 필름 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1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