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일상

올해 김장 얼마나 하셨나요?

OCer 2011. 11. 13. 19:11


안녕하세요. OCer입니다. ^_^


요즘 한~~창 김장 하시느라 각 가정에서 바쁘실텐데요.


김장, 얼마나 하셨나요?

소소하게(?) 가정집에서 하시는 분들은 그 가정에서 먹을 양만 하실텐데요~

저희집은.. 가까운데 계신 친척분들과 함께 한답니다. 그래서 한 가족 분량이 아니라, 여러 가족이 모여 도와서.. 해마다 엄청난 양의 김장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김장을 가서 도와드리진 않아 정확히 셀 순 없지만.. 저희 집에 가져오는 것만 봐도.. 엄청난 양이라는 것은 알 수 있습니다.

작년.. 에도 엄청난 양의 김치 냉장고에 들어갈 박스를 날랐는데.. 올해도 무지 날랐습니다.


김치가 담긴 통은 파란 통까지 해서 10개네요. 집이 2층이라.. 엘리베이터에 싣고 나를수도 없고..

동생과 저는 오르락 내리락 하며 열심히 날랐지요. 물론 직접 김장을 담가오신 어머니보단 덜 힘들었다고 할 수 있으나.. 실로 엄청난 양이라고 생각합니다.

집에 김치냉장고가 총 3대 있는데요.. 꽉 꽉 채우면 다 들어가더군요..

올 겨울엔 과연 이 김치들로 잘 넘길 수 있을지..ㅋㅋ



그리고 김장 기념.. 오늘 저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