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뉴스 정보/IT 뉴스

갤럭시 알파 스펙 성능 디자인 유출 확인해 보기

OCer 2014. 8. 7. 19:58
최근 갤럭시S5 프라임과 함께 갤럭시 알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갤럭시S5 프라임은 갤럭시S5 의 상위 모델이지만, 갤럭시 알파는 그보다는 좀 하위 모델로 출시되는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동안 유출(?) 된 갤럭시 알파의 스펙과 성능, 그리고 디자인에 대해 살펴볼 것인데요. 먼저 디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갤럭시S5 프라임이 메탈 재질로 나온다고 하는데, 갤럭시 알파는 테두리를 알루미늄 합금 재질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위 사진에서 테두리가 알루미늄 때깔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죠.

   

   

그리고 후면 커버는 갤럭시S5 의 대일밴드 디자인이 그대로 적용되며 두께는 좀 더 두꺼워질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카메라와 심박 센서 위치가 조금 변동이 됩니다. 카메라 아래에는 SKT 광대역 LTE-A 로고가 보이는군요. 이것으로 보아 갤럭시 알파도 SKT 모델로 먼저 출시가 될 듯 보이는군요.

   

 

   

가끔 갤럭시 시리즈에 루머 사진이라고 올라온 것들을 보면 물리 홈 버튼이 없는 것들이 있는데 이번 갤럭시 알파는 홈 버튼도 그대로고, SKT 광대역 LTE-A 부팅 로고도 뜨는거 봐선 진짜일 수 밖에 없겠네요. 일부러 흔들고 찍었는진 몰라도.. 이런다고 못 알아보는 것도 아니고 왜 이렇게 찍는지.

   

   

갤럭시 알파 디스플레이 크기는, 4.8인치이며 해상도는 아쉽게도 720P HD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홈 버튼엔 갤럭시S5 와 동일한 지문인식이 탑재됩니다.

   

 

 

 

배터리는 교체 가능한 배터리가 지원됩니다. 무선충전 단자가 있는거 봐선 이것도 무선충전 커버를 지원할 것 같군요.

 

 

아래는 갤럭시S5 와 크기 비교 입니다.

 

 

확실히 갤럭시S5 보다는 작은 크기이며, 후면 대일밴드 무늬는 좀 더 촘촘해졌습니다.

 

 

 

 

 

 

   

   

헌데 알루미늄 합금 부분은 마감이 좀 안좋아 보이는 느낌이 드는건 왜일까요?

   

여기까지 갤럭시 알파 유출 디자인과 간략 스펙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이 외의 스펙을 좀 더 확인해보면, AP 가 엑시노스 5433 8코어가 사용되었으며 이와 함께 GPU 는 Mali-T628 이 탑재됩니다. 2GB 램에, 32GB 내장 스토리지를 지원하며, 1600만 화소가 아닌 1200만 화소, 그리고 안드로이드 4.4.4가 기본 탑재된다고 합니다.

   

갤럭시S5 보다 조금 작고, 스펙이 조금 다운그레이드 되었지만, 가격만 저렴하게 나온다면, 갤럭시S5 미니 보다는 더 괜찮아 보일 것 같긴 하네요.

   

그리고 그동안 엑시노스는 3G 모델에만 탑재되었는데 드디어 LTE-A 모델에도 탑재가 되었군요. 삼성 잘했어요~

   

   

끝으로 갤럭시 알파, 즉.. 엑시노스5433 성능 벤치라고 볼 수 있는 안투투 결과 입니다. 토탈 38658점으로 굉장히 높은 벤치 점수를 기록하였습니다. 스냅드래곤 800을 탑재한 갤럭시노트3 보다도 좋은 성능을 보이는군요.

   

이제 슬슬 삼성 플래그쉽 스마트폰 모델에 자사의 엑시노스가 탑재될 조짐이 보이네요. 갤럭시S5 광대역 LTE-A 에 탑재된 스냅드래곤 805는 발열이 좀 있는 편인데, 엑시노스 5433은 최대 해상도가 얼마이고, 발열은 또 어떻게 될지 궁금해지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