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질 좋은 아큐톤 제미니 HD 이어폰 #1 (ACCUTONE GEMINI HD)

오늘은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음향기기 브랜드인 아큐톤 제품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아큐톤은 국내에서 몇년 전 아큐톤 제미니 이어폰이 유통됐었는데, 지금은 유통사가 바뀌어서 다시 신제품과 함께 런칭하게 되었습니다.

   

아큐톤이라고 검색을 해보면 스피커 제조사도 나오지만, 그 아큐톤과는 별개로 이번에 소개하는 제미니 시리즈 이어폰은 "아큐톤" 에서 만드는 이어폰 입니다. 그리고 오늘 소개하는 제품은 아큐톤 제미니 HD 이어폰이고, 기존 제미니 이어폰 보다, 재질과, 음질면에서 좀 더 업그레이드된 프리미엄 이어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큐톤 제미니 HD 는 프리미엄 이어폰이다 보니 재질과 음질에서 상당히 세련된 느낌을 받을 수 있었는데, 이번 후기는 간략히 개봉기로 진행될 예정이며, 2부에서 보다 상세한 소리를 들려드리기로 하겠습니다.

   

   

사실, 제가 이번에 아큐톤 제미니 시리즈를 처음 접하게 됐는데, 패키징부터 고급스러운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일단 1차 패키징은 정사각형의 투명 플라스틱 용기에 담겨져 있었는데, 간략하게 제미니 HD 외형 디자인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군데군데 아큐톤 제품의 소리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표현들이 사용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외형 디자인 편에서도 소개를 하겠지만, 알루미늄과 스테인레스강 재질이 사용된 것과, 튜닝된 노즐, 그리고 드라이버에는 음향기기 소재 중 가장 좋다는 베릴륨 소재가 사용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다음 후면부에서는 이미 눈치채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기본적으로 컴플라이 폼팁이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투명 플라스틱 용기에서 꺼내보면, 2차적으로 고급스러운 재질의 박스가 나오는데,

   

   

이거슨~ 마치 오픈하게 되면 귀금속이라도 나와야 할 것 같은 패키징이네요.

   

   

고급스러운 박스를 개봉해 보면, 안에는 더 고급스러운 제미니 HD 이어폰 구성품이 담겨져 있습니다.

   

   

박스 위쪽 내부에는 아큐톤 로고가 표시되어 있고,

   

   

아래쪽에는 본 내용물인, 아큐톤 제미니 HD 이어폰과, 2개의 노즐 등의 내용물이 담겨져 있습니다.

   

   

아큐톤 제미니 HD 이어폰 모든 구성품을 확인해보면 위와 같습니다.  총 세쌍의 분리 가능한 노즐과, 두쌍의 컴플라이 폼팁, 그리고 제미니 HD 이어폰과 가죽 재질의 휴대용 파우치, 아큐톤 이어폰 메뉴얼과 노즐킷 메뉴얼이 제공됩니다.

   

   

노즐은 색상 별로 총 3개가 제공 됩니다. 왜 3개나 제공되는지 궁금하시죠? 왜 3개인지는 2부에서 알려드릴께요 :)

   

   

노즐과, 유닛의 노즐 장착 부분에는 위와 같이 필터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노즐은 알루미늄 재질이 사용되었습니다.

   

   

케이블 재질은 실리콘 재질이며, 매우 부드러우며 색상은 화이트 색상 입니다.

   

   

이어폰 외형 재질은 알루미늄 + 스테인레스 스틸 재질로 되어 있어서 가볍고 내구성이 좋습니다. 그리고 크롬도금까지 되어 반딱반딱~ 하네요.

   

   

노즐을 분리한 채로 살펴보면 안쪽에는 필터가 부착되어 있으며, 프레임 바깥쪽에는 음각처리된 아큐톤 로고가 있는데, 잘못 보면 KT 올레 로고와 비슷해 보입니다.

   

   

   

그리고 아큐톤 제미니 HD 이어폰은, 유선 리모트 컨트롤러가 지원되는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제대로 사용할 수 없고, 애플 아이폰에서만 제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갤럭시S5 광대역 LTE-A 단말기에서 사용을 해보면, 재생 / 일시 정지는 가능하나, 볼륨 버튼은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재생/일시정지 버튼을 꾹 누르고 있으면, OK 구글이 실행되고, 유선 리모트 컨트롤러에서 음성인식까지 하는 것으로 보아, 리모트 컨트롤러 어딘가에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만, 찾지는 못했습니다.

   

 

케이블은 라인 하나로 입력되지만 출력시 L, R 좌우로 스플리터 부분부터 나뉘어지게 됩니다.

   

 

플러그는 금도금된 4극 디자인의 플러그가 사용 됩니다.

 

   

여기까지 음질 좋은 아큐톤 제미니 HD 이어폰 개봉기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프리미엄 이어폰 답게 패키징도 매우 고급스럽고, 재질도 흔하지 않은 재질들이 쓰인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본격적인 소리 특성은, 2부에서 살펴보기로 하고, 1부 외형 개봉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2부에서 다뤄볼 소리편은 소니 NWZ-ZX1 DAP 과 함께 감상해본 소감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OCer 였습니다. :)

   

위 사용기는 제품을 무상지급 받아 작성되었지만, 업체 개입 없이 OCer의 솔직한 후기로만 작성되었습니다.

이미지 맵

OCer

파워블로거가 아닌 파워 리뷰어가 되고 싶은 OCer 의 IT, 사진, 자동차 이야기 / review_ocer@naver.com

    '스피커 | 헤드폰 | 이어폰 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2개 입니다.

      • 아직 이제품 한국에서 안파나요?
        안보이네요....

      • 제가 현재 유통 준비 중인 업체 지원으로 리뷰를 진행하였는데요.. 현재 QC 문제로 인해 아직 대기중이라고 합니다. HD 말고 이전 모델은 아마 예전 다른 업체에서 유통했던 적이 있는 걸로 알고 있구요.. 제미니 HD 모델은 현재까진 구입할 방법이 없습니다. 나중에 정식으로 유통되면 관련 내용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