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LR 카메라 미러리스 카메라 디카 추천/니콘 미러리스 DSLR 카메라 소개

DSLR 입문 니콘 D3300 카메라 이펙트 모드 활용해보기

OCer 2014. 11. 28. 17:15
입문 DSLR 카메라 모델들은 사진에 흥미를 주기 위한 여러 기능들이 들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포토샵을 거치지 않아도 재미있는 효과를 줄 수 있는데요. 니콘 입문 DSLR 카메라에는 EFFECTS 모드가 추가되어 있고 점차 상위 모델에도 확대되어 가고 있습니다.




그동안 니콘  D3300 DSLR 카메라를 다루면서 EFFECTS 모드는 잘 사용을 하지 않은 것 같아서 이번 후기를 준비하면서 여러 효과들을 두루 사용해 보았습니다. 



니콘 D3300 에서 지원하는 EFFECTS 모드에는 나이트 비전, 고선명, 팝컬러, 포토 일러스트, 컬러 스케치, 토이 카메라 효과, 미니어처 효과, 특정 색상만 살리기, 실루엣, 하이키, 로우키, HDR 페인팅, 간단 파노라마가 있습니다.


많은 효과들이 있지만 개인 취향에 따라 자주 쓰는 것들만 사용하게 되더군요. 그 중 몇가지 효과를 샘플 사진과 함께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같은 장소에서 여러 효과들을 사용해 보았는데요.



[로우키 효과]


위 사진은 로우키 효과 입니다. 실제 환경보다 보다 많이 노출을 어둡게 하여 촬영합니다.



[하이키 효과]


그렇다면 위 사진은? 하이키 효과 입니다. 로우키와 반대로 더 밝게 촬영하는 것으로 이해하면 이해가 쉽습니다.



[실루엣 효과]


위 사진은 실루엣 효과로 촬영 하였는데 사실 실루엣이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그림자를 더 부각시켜 촬영하는 것이다 보니 위 환경이 아니라 점심 때 쯤 촬영하는 것이 더 확실한 샘플을 얻을 수 있습니다.



[미니어처 효과]


미니어처 효과로 촬영한 사진 입니다. 미니어처 촬영 개체가 많을 때 사용하면 재미난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는 별로 부각되지 않았지만 학교 건물을 제외하고는 뿌옇게 되어 건물만 살짝 부각된 느낌이 납니다.



[토이 카메라]


위 사진은 토이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 입니다. 바깥쪽이 어둡게 비네팅이 발생하였죠. 그리고 색감은 약간 빈티지 느낌이 납니다.



[컬러스케치]


컬러 스케치는 연하게 스케치한 느낌.



[포토일러스트]


포토 일러스트 효과는 사진과 일러스트를 합쳐놓은 듯한 느낌을 줍니다.



[팝컬러]


고선명 효과와 반대되는 느낌의 팝컬러. 고선명이 대비와 채도가 높다면, 팝컬러는 약간 물빠진 느낌이 듭니다.



[고선명] 


팝컬러와 반대되는 느낌.



[나이트비전]


야간에 적외선 촬영한 듯한 느낌의 나이트 비전.



여기까지 제가 즐겨 쓰던 EFFECTS 모드를 소개하였습니다. 아래부터는 눈으로 샘플 사진을 감상해 주세요. :)



[팝컬러]



[포토 일러스트]





[토이카메라]



[하이키]



[로우키]



[HDR 페인팅]



[나이트비전]




[팝컬러]



[고선명]




[미니어처 효과]



[고선명]



[팝컬러]




[색추출 효과]




여기까지 샘플 사진을 통해 니콘 입문 DSLR 카메라 D3300 의 EFFECTS 모드의 효과를 살펴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토이 카메라와 팝컬러가 맘에 드는데, 어떤 효과가 가장 맘에 드시나요?


이상 OCer 였습니다.




아, 끝으로 니콘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가 있어서 소개를 하고 마치겠습니다.


니콘 NIKKOR 마이크로 사이트 오픈 기념 렌즈 지식 퀴즈 이벤트가 있습니다.




위 문제들이 바로 렌즈 지식 퀴즈인데요. 사실 저는 한가지 빼고 힌트를 찾지 않고 다 알고 있을 정도로 니콘 마니아라면 쉽게 풀 수 있는 문제들로 구성 되어 있더군요. 이 문제를 풀고 나면 추첨을 통해서~



인물 사진에 최적화된 가성비 좋은 50.4g 단렌즈, 그리고 니콘 밀리터리 백팩(저는 이미 보유 중~!) 와콤 뱀부 스타일러스 펜 듀오 2세대, 그리고 맥스무비 영화 관람권을 증정한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1번 되면 좋겠지만.. 운이 있으려나?!


관심 있는 분은 [여기] 에서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D3300 홍보를 목적으로 니콘이미징코리아로 부터 제품 대여 및 원고료를 지원 받았으며, 직접 사용한 후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