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뉴스 정보/IT 뉴스

아이폰5S 핫셀블라드 디지털 백으로 변신?

OCer 2014. 11. 30. 21:37
사진을 오랫동안 하신 분이고, 관심 있는 분이라면 상업용, 아마추어용으로 사용되던 디지털 백 모델들을 아실 겁니다. 이와 관련하여 이번에 좀 신기한 제품이 있어서 소개를 올립니다.

   

BADASS CAMERA의 Hasselnuts 이라는 제품인데, 아이폰5S 등의 아이폰을 핫셀블라드 V 시리즈의 디지털 백으로 변신시켜주는 신기한 제품 입니다.

   

   

위 모델은 핫셀블라드 500C 인데 뒷 부분에 BADASS CAMERA의 Hasselnuts 장착 후, 아이폰5S 를 장착하였네요.

   

   

그리고 이 상태에서 핫셀블라드 500C 셔터를 누르면 사진이 찍힌다고 합니다. 특징은 렌즈의 원래 화각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인데, 제 생각으론 단순히 아이폰5S 를 후면에 박아 놓은 것은 아닐거고, 아마 저장이 아이폰5S 에 되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촬영은 디지털 백으로 하고 어댑터를 통해서 아이폰5S 를 연결한 것이 아닐까 하는.

   

   

근데 아래 이미지들을 보면 단순히 저장의 용도는 아닌 것 같습니다.

   

   

   

핀 교정이라고 할 수 있는 focus Calibration 을 아이폰5s 에서 가능하며, 핫셀블라드 디지털 백과 연동하여 사용하기 위한 설정들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아이폰5s 자체에서도 촬영이 가능해 보이네요?

   

   

어댑터 구조는 위와 같습니다. 아이폰5s 를 옆에서 밀어 넣는 식으로 장착되며, 가격은 3만 4980엔으로 아이폰 4s 용과, 아이폰 5/5s의 2가지 어댑터로 출시되었습니다.

   

   

아래는 샘플사진.

   

   

   

색감은 잘 모르겠는데, 심도는.. ㅎㄷㄷ 하군요.

   

원문 : http://dc.watch.impress.co.jp/docs/review/item/20141125_677200.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