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ITX PC 사용 가능한 ASUS GTX 970 DC Mini

오래 전에 오버클러커로 활동하던 시절에는 크기 상관 없이 크고 아름다운 것들 중 고성능 제품들만을 다뤄왔고 구입해왔었는데, 요즘 하드웨어 관심을 끊은 뒤로는 작으면서 고성능 제품을 더 많이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 빅사이즈의 컴퓨터 케이스를 책상 위에 올려두었지만 하드 확장성 때문이 아니라면 좀 더 미니로 부피를 줄여보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요. 보통 미니 PC.. 즉, ITX 플랫폼의 PC 를 구성하려면 ITX 규격의 메인보드와, ITX 를 지원하는 미니 사이즈의 컴퓨터 케이스가 필요합니다. ITX 메인보드는 보통 노트북용 램을 지원하구요. ITX PC 케이스는 크기를 많이 줄이기 위해서 VGA 사이즈가 매우 작거나, 내장 VGA 를 사용해야 합니다. 요즘 나오는 IGP(Intergrated Graphic Processor.. 맞나? 오래되서 기억이 가물가물.) 들은 그래도 성능이 많이 좋아졌지만 고성능 게임을 즐기기엔 그래도 역부족이라고 생각합니다. 옵션을 낮춘다면 모를까.

   

   

하지만 얼마 전까지만 해도 그런 제품들이 없었는데, 2014년도에 출시된 VGA 들은 미니ITX 규격의 VGA 들이 조금씩 보이고 있네요.

   

   

위 다나와 제품 목록응ㄹ 보시면, 미니 ITX 타입의 VGA 들이 있는데요. 제일 하단의 GTX760 만 해도 큰 무리 없이 대부분의 게임을 즐길 수 있죠. 그리고 최근 출시된 GTX970 은 성능이 더 뛰어나구요.

   

이런 녀석들만 있으면, 최신 고사양 게임들도 무리 없이 구동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 위 목록에도 올라와 있는데요. 오늘 소개하려는 제품은 nVidia 지포스, GTX970 이 탑재된 ASUS GTX 970 DC 미니 입니다.

   

   

   

nVidia 지포스 GTX 970 탑재가 되었으며 보시다시피 기판 길이가 매우 짧습니다. 대략 17Cm 의 미니 ITX 규격에 맞춘 그래픽카드 입니다. DC II mini 쿨러가 장착되었으며 클럭은 실행 환경에 따라 1088~1228/7010MHz 로 작동하며 4GB 램이 탑재되었습니다. 

   

   

   

가격은 한화 48만원 라고 하네요. 아마 국내에 들여온다면 미니 ITX VGA 중에서는 가장 고성능, 고가격을 자랑하지 않을까 합니다.

>

이미지 맵

OCer

파워블로거가 아닌 파워 리뷰어가 되고 싶은 OCer 의 IT, 사진, 자동차 이야기 / review_ocer@naver.com

    '관심 뉴스 & 정보/PC 하드웨어 및 주변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