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판왕 키보드 리얼포스 정전용량 무접점 방식의 원가 절감형 모델 타입 헤븐

보통 키보드 끝판왕이라 하면 여러 모델들을 떠올릴 수 있으나 대표적으로 토프레 리얼포스 87 모델과 해피해킹 프로 모델을 떠올립니다.

   

   

저도 한때 타자게임에 미쳐 있을 때 키보드를 여러 개 보유하고 있었지만, 그때 당시엔 학생이다 보니 이런 고가의 키보드는 사용해보질 못했습니다. 용돈 모아서 겨우 신동품의 체리 기계식 키보드 중 이태리판의 흑축(리니어) 키보드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만, 그 뒤로도 기계식 키보드는 꾸준히 사용하고 있네요.

   

   

십여년이 지난 지금도 리얼포스와 해피해킹 프로 키보드는 한번 만져보고 싶다는 생각을 합니다만, 그 가격이 정말 많이 비싼지라.. 3~40만원이나 주고는 안쓸 것 같아요. 요즘 워낙 관심분야가 다양해졌다 보니..

   

   

하지만 그런 사람들을 위해서인지, 리얼포스 원가 절감형 모델인, 리얼포스 타입 헤븐이라는 제품이 출시 되었습니다. 가격은 15800엔으로 나름 저렴합니다.?

   

   

   

리얼포스 타입 헤븐 키보드는 중국에서 생산하는 원가 절감형 모델로 기존 리얼포스 키보드의 가격대비 절반 정도의 가격으로 출시가 되었지만, 리얼포스 키보드의 특징 하나인 정전용량 무접점 키를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몇 달 쿨러마스터인가? 어느 제조사에서도 정전용량 무접점 키보드를 출시한 소식을 전해드렸었는데 키보드에 비한다면, 매우 저렴한 가격이죠.

   

   

   

   

   

하지만 단점이 균등키압도 아니고 차등이라고 봐야 하나.. 키 압력은 45g ± 30g 편차가 있다고 하네요. 일부러 그런 것인지.. 저가형으로 랜덤 하중인지? 여기에 키캡 각인 방식은 승화인쇄가 아닌 레이저 각인 방식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키보드 케이블 정리를 위한 라우팅 디자인. 아쉽게도 양쪽에만 정리가 가능하고, 직선으로 케이블을 없는 구조네요.

   

   

 87키가 아닌 104키를 사용하며 영어 키캡이구요. 입력 내구성은 5천만번이며 USB 케이블 길이는 1.5m.

   

   

측면에서 보면 숫자패드 부분을 제외하고는 스텝스컬처2 방식이 사용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색상은 투톤을 사용하여 고급스러운데 측면 디자인은 좀 싼티가 납니다. 그래도 저렴하게 리얼포스를 사용해보고 싶으신 분께는 추천을 드릴 수 있..겠나요? 저라면 그냥 좀 더 주고 리얼포스 87을 살 것 같네요.


이미지 맵

OCer

파워블로거가 아닌 파워 리뷰어가 되고 싶은 OCer 의 IT, 사진, 자동차 이야기 / review_ocer@naver.com

    '관심 뉴스 & 정보/PC 하드웨어 및 주변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3개 입니다.

      • 저도.. 자금 더 모아서 리얼포스 살 것 같아요...ㅎ 아니면.. 가격대비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사던지 할 것같아요.. 지금 쓰고 있는 한성기계식[갈축]이나 레오폴드 기계식[적축]도 만족하거든요... ㅎ

      • 사실 타입 헤븐이 저가형이긴 하나 이정도면 다른 기계식 키보드 고급형 살 수 있는 가격이죠..ㅎㅎ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