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LR 카메라 미러리스 카메라 디카 추천/니콘 미러리스 DSLR 카메라 소개

애완동물 반려동물 사진 니콘 D5300 으로 잘 찍는 방법

OCer 2015. 1. 28. 15:24
요즘은 핵가족화로 인한 것인지, 한 자녀 가정들이 대부분이다 보니, 애완 동물 및 반려동물 등을 키우고 있는 것을 주변에서 심심찮게 보게 됩니다. 저희 집엔 제가 알레르기 비염도 심하고 가족들이 그리 동물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키우지 않는데요. 제가 근무하고 있는 학교에 1월부터 웬 고양이 한마리가 자꾸 모습을 보이고 있더군요. 그래서 요즘 이 녀석과 친해져 보려고 노력하는데 워낙 시크한 냥이씨라 사진 찍기도 힘들더군요. 


눈을 마주치고 있으면 갑자기 홱 고개를 돌리기도 하고, 빠르게 움직이다 보니 순간 포착이 힘든 경우가 많은데요. 니콘 D5300 DSLR 카메라에는 이럴 때 쓰면 좋은 촬영모드가 하나 있습니다.



궁금하시죠?



실제로 사용해보니 초보자들도 M 모드나 반자동 모드로 찍을 필요 없이 쉽게 찍을 수 있어서 이에 대한 내용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우선 망한 냥이 사진을 먼저 보여드리겠습니다.



이 글은 초보자 입장에서 쓰여지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제가 직접 찍는 것보다 D5300 DSLR 카메라를 처음 만져본 지인이 찍게 해보았습니다.



핀이 어디에도 안 맞은 것 같죠? 대충 좌측 옷에 맞은 느낌이네요.



카메라를 보고 쳐다보면서 어슬렁 거리는 모습을 한 컷. 찍는 사람이 흔들린 것도 있지만 그것보다 살며시 다가오는 중인데도 셔터속도 확보가 안되어 순간 포착에 실패한 사진입니다.



촛점이 제대로 맞은 것 같지만. 사실, 살짝 흔들렸습니다.



나 좀 제대로 찍어볼테냥?



DSLR 카메라를 능숙하게 다루시거나 사진 이론에 대한 지식이 좀 있으시다면 없어도 잘 찍으시겠지만, D5300 정도를 구입하신다면 초보자 분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이 애완동물 촬영 모드를 활용하면 스포츠 촬영 모드와 비슷한 세팅으로 맞춰지게 됩니다. 스포츠 경기 모습을 촬영하려면 셔터속도가 꽤 빨라야 하는데요. 평소 스포츠 경기를 많이 찍으시는 분들은 쉽게 찍으시려면 S(셔터 우선) 모드로 선택 후 적절한 셔터 속도로 맞춘 후 촬영하면 좋은데, 애완동물 촬영 모드도 이와 동일하게 셔터 속도를 높인 세팅이 적용됩니다. 보통 1/500 정도의 셔터속도로 고정이 되었습니다.



아래부터는 애완동물 촬영 모드로 촬영된 니콘 D5300 카메라를 처음 써보는 초보자의 사진들 입니다.



니콘 D5300 + 24.120N 렌즈로 촬영 되었습니다.











왜케 간지럽냥.jpg







여기까지 간략히 니콘 d5300 을 가지고 초보자들이 쉽게 애완동물이나 반려동물을 찍을 수 있는 모드인 "애완동물" 촬영 모드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여기에 한가지 더 쉽게 찍을 수 있는 팁을 알려드린다면.. 바로 "얼굴인식 기능" 입니다. 보통은 이 기능을 인물 사진을 촬영할 때만 쓰시는데, 촬영하는 동물의 얼굴 모양에 따라 사람처럼 정확한 얼굴 인식이 가능해집니다.



아래부터는 얼굴 인식 기능을 사용하여 찍은 냥이 사진 입니다.



뭘 보냥.jpg



내 털 부드럽냥.jpg



신문 읽냥.jpg



저건 뭐냥.jpg



다음에 또 예쁘게 찍어줄꺼냥.jpg



이상 "애완동물 반려동물 사진 D5300 으로 잘 찍는 방법" 포스팅이었습니다.




그냥 끝내려다가 니콘 캐시백 이벤트가 있어서 간략히 소개 드립니다. 



방법은 니콘 정품 제품을 구입하신 후 정품등록과 무상서비스 연장을 합니다. 그리고 승인되면 캐시백 신청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이벤트 기간은 위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우선 캐쉬백 대상 제품은 렌즈군과 (A)



바디가 있습니다. (B)



(A) + (B) 형태로 한번만 신청이 가능하며, (B) 의 예시와 같이 24-120 N 렌즈와 D800E, D610, DF 바디를 구입하면 50만원의 캐쉬백을 지급 받을 수 있으며, 여기에 렌즈만 따로 또 구입할 경우 해당되는 캐쉬백 까지 합산되어 지급 받게 됩니다.


혹시라도 니콘 제품을 구입하실 분이라면 이 조합도 한번 생각해서 구입하시면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을 것 같네요.^^


OCer 였지요. :)


<본 포스팅은 D5300 홍보를 목적으로 니콘이미징코리아로 부터 제품 대여 및 원고료를 지원 받았으며, 직접 사용한 후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