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뉴스 정보/IT 뉴스

64GB 마이크로SD카드 소니 SR-64HXA 고음질 HRA 지원?

OCer 2015. 2. 25. 19:35
소니에서 일을 냈군요. 그동안 소니는 사운드 포터블 디바이스 쪽으로 열심히 제품을 내놨었는데, 이번에는 고음질 HRA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노이즈를 최소화한 64GB 마이크로SD카드를 선보였습니다. 모델명은 SR-64HXA.

   

   

   

소니의 주장은 고성능 메모리일수록 전기적인 노이즈가 발생하여 이를 줄여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소니는 플래시 컨트롤러를 통해서 필요 이상의 높은 속도를 내지 않게 하여 신호를 안정시키는 것을 중점적으로 설계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기존 마이크로sd메모리카드와 비교시 전기적인 노이즈를 줄이는데 성공하여 재생 기기와 회로에 악영향을 주는 노이즈를 줄여 음질을 높였다고 합니다만 실제로 얼마나 음질이 좋아지는지는..

   

   

소니에서 제공하고 있는 노이즈 차이 그래프 입니다. 빨간색이 이번에 출시된 SR-64HXA 마이크로sd 메모리카드인데, 절반 정도로 낮아지긴 합니다만, 재생 음원이나 플레이어에 따라서도 많이 차이가 나겠죠.

   

   

   

제가 사용하는 소니 NWZ-ZX1 은 마이크로SD메모리카드 슬롯이 지원되지 않습니다만, 후속으로 출시된 NW-ZX2 는 마이크로SD 를 지원하여 이 SR-64HXA 를 사용할 수 있죠.

   

   

   

고음질 음원들은(FLAC 이나 OGG, APE, AAC) 등은 파일 크기가 매우 크기 때문에 64, 128GB 용량도 모자를 수 있습니다. ZX1 은 기본 128GB 인데, ZX2 는 64GB 니까 절반 밖에 되지 않아 많이 모자라겠네요. 필수일 듯.

   

 

ZX2 뿐 아니라, 보급형 고음질 HRA 워크맨인 소니 NWZ-A15, NWZ-A17 에서도 유용하게 쓰일 듯 합니다.

 

 

   

   

소니 SR-64HXA 마이크로SD메모리카드 가격은 세금 별도 18500엔이며 용량은 64GB, 속도는 클래스 10 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근데 가격이 저렇게 높은데.. 속고 있는 걸까요? 진짜로 노이즈가 많이 줄어들어 음질 향상에 도움이 될까요? 저라면 차라리 속도 빠르고 노이즈 적은 것으로 개발하는 게 더 좋을 것 같은데. 소니의 상술로 다음 제품에서 속도 빠르고 노이즈 적은 마이크로SD메모리카드가 나올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