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뉴스 정보/PC 하드웨어 및 주변기기

아이패드 태블릿 MS 블루투스 키보드(universal mobile keyboard)

OCer 2015. 2. 22. 19:58
MS(Microsoft) 하면 윈도우와 MS 오피스 제조사로 알려져 하드웨어와는 관련이 없는 줄 아는 분들이 많습니다. MS 의 PC 주변기기를 한번이라도 써보신 분들은 MS 가 소프트웨어 뿐 아니라 다른 쪽으로도 많이 투자를 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MS 의 제품들은 애플 만큼이나 괜찮습니다.

   

특히나 키보드나, 마우스 등과 같이 인체와 밀접하게 사용되는 제품일수록 만족감이 높았는데요.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유니버셜 모바일 키보드입니다. (universal mobile keyboard)

 

   

   

이 MS 유니버셜 모바일 블루투스 키보드는 모든 모바일 기기에 호환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윈도우 8과 RT(아마 8.1 도 지원하겠죠), 그리고 안드로이드 4.0 이상(ICS), 애플 Ios 는 6 이후를 지원합니다. 지원되지 않는 하위 버전들은 블루투스 프로파일이 입력되지 않아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면 사용 가능합니다.

 

   

 

키보드 우측 상단에 윈도우, 안드로이드, iOS 변환용 스위치가 있습니다.

 

 

 

이 키보드에는 열고 닫는 하드 커버가 있습니다. 따로 전원 버튼은 없고 노트북 오픈하듯 하드 커버를 열면 전원이 들어갑니다.

 

 

   

아이패드던, 윈도우 태블릿이던 최대 두께 10mm까지의 태블릿 스탠드(거치대) 로 쓰는 것도 가능합니다. 각도 조절은 2단계로 조절이 가능.

   

   

   

   

키는 68키를 지원하며, 리튬 이온 배터리로 6개월 구동이 가능합니다. 블루투스 키보드라고 했는데, 블루투스 3.0 규격을 지원하여 통신 거리 10m 입니다. 크기는 242x109x12mm, 무게 365g 이며, 색상은 검정색/흰색+회색의 2가지가 있습니다. 가격은 세금 별도 7980엔.

   

요즘 안드로이드 셋톱 박스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 제품과 한번 써보고 싶단 생각이 드네요. 여기에 마우스까지 콤보로 지원하는 거면 더 좋을텐데, 이건 태블릿 용이다 보니 화면 터치로 충분히 조작이 가능하지만, 셋톱박스를 연결한 디스플레이(보통은 tv가 되겠죠) 는 터치가 안되기 때문에 많이 불편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