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니콘 D5300 DSLR 카메라와 함께한 사진들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아빠 카메라" 라고 불리는 니콘 D5300 DSLR 카메라를 사용한지도 벌써 여러 달이 지났는데요. 이번 사용기에서는 총평을 내리는 시간으로, 다수의 샘플 사진과 되돌아 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우선 처음으로 D5300 을 접하게 된 것은 지난해 4월달 이더군요. 4월부터 12월까지 촬영한 사진들을 소개하면서 마치려고 합니다. 마지막이니깐 가볍게~



D5300 으로 첫번째 찍은 사진이 바로 낙지볶음입니다. 아니 첫번째 사진부터 먹방이라니.. 위 사진의 파일명이 지금 보니 DSC_0001.jpg 더군요. 하지만 뭐 어쩌겠어요. 먹을 것을 앞에 두고도 카메라를 먼저 들이대는 블로거다 보니 어쩔 수 없지요. 비록 번들렌즈로 찍었지만 d5300 의 고감도와 화질을 믿고 조명 열악한 부엌에서 촬영하였는데 먹음직스러운 색감으로 촬영되었습니다. 이때 화밸은 AWB 였는데 이전 액스피드 화밸 보다 많이 개선된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세번째도 먹방.. 익기 전 삼겹살의 선홍색 때문에 매우 고기가 연해 보이네요.



다음은 봄맞이 화단 소개를 하였습니다. 저희집은 현관부터 거의 정글 수준으로 화초들이 많이 있는데요.



봄만 되면 제 눈을 즐겁게 해주는 친구들로 가득차 있습니다. 물론.. 한 겨울에 버티지 못하고 대부분이 죽지만요. 꽃이름은 묻지 마세요. 저는 찍을 줄만 알고 있어서 ㅎㅎ


꽃 사진엔 마크로 렌즈가 필수죠? 아래 사진들은 모두 60 마크로 렌즈로 촬영되었습니다. 니콘 D5300 에는 무게를 줄이기 위하여 AF-S 모터가 생략되어서 구형 D 렌즈들은 MF 로만 촬영해야 합니다. [관련 링크]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베들레헴란(베들레헴스타) 주황색이 정말 밝아서 눈에 확 들어오는 꽃!







제라늄. 중간에 있는 다육이 꽃도 이름을 알았는데 오랫동안 관심을 끊다 보니 까먹었네요. 가장 흔한 종류였는데~



그리고 4월 말쯤 있었던 P&I 에 가서 예쁜 모델분들도 담아 왔었죠.






좀 더 많은 사진과, 인물 사진 잘 찍는 방법은 [링크]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5월 첫번째 주말엔 제가 매년 방문하고 있는 아침고요수목원에서 봄을 맞이하였습니다. 이 사진들은 아직 블로그에서도 공개되지 않은 사진인데 여기서 먼저 공개해 봅니다.



사진은 D5300 과 시그마 18-35 F1.8 HSM 렌즈로 촬영되었습니다.

















이 사진들을 보니 올해에도 빨리 다시 가보고 싶군요.^^


그리고 7월 첫째주에 니퍼트를 찍으러 잠실종합 운동장에 갔었죠.



아래에 사용된 렌즈는 니콘 헝그리 렌즈인 55-300VR 입니다. 사실 AF 가 매우 느린대도 스포츠 사진에 나쁘지 않았습니다. D5300 이 보급기이긴 하나 그래고 니콘의 AF 라 가능했던 것 같네요.









그리고 여름과 가을 사이의 사진들..




두개는 수련.



왜개연꽃












추석 보름달 사진.




아래는 10월 어느 날 정선 민둥산 억새꽃 축제에서 등산하면서 가볍게 찍은 사진들.








민둥산은 처음이었는데 이름만 민둥산이지 높이가 무려 1119m로 꽤 높은 산이었지만 D5300 과 함께 가볍게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아래는 첫눈 다운 첫눈 오던 날 아이들과 함께..














여기까지 봄부터, 겨울까지 니콘 D5300 과 함께한 사진들을 풀어 보았습니다. 처음 올리는 사진도 있고 그동안 올렸던 사진 중에서 골라서 올려 보았는데요. 이렇게 정리해보니 참 많은 시간 함께한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요즘 디카들은 다 화질이 좋으니까 언제나 휴대할 수 있는 가벼운 무게와, 편리한 틸트 액정 정도는 들어가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그에 맞는 DSLR 카메라가 니콘 D5300 입니다. 



물론 더 작은 D3300 도 있긴 합니다만, 뭔가 아쉽더라구요. 보급기이면서 보급기 답지 않은 성능과, 풍경과 인물 모두 적합한 액스피드4 를 탑재한 니콘 D5300. 아직 후속 모델인 니콘 D5500 은 사용해보지 않았는데 찾아보니 가격 차이가 제법 나더라구요. 가격이 부담되신다면 D5300 도 충분히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 니콘 D5300 리뷰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리뷰들을 확인해보실 거라면 [여기] 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D5300 홍보를 목적으로 니콘이미징코리아로 부터 제품 대여 및 원고료를 지원 받았으며, 직접 사용한 후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이미지 맵

OCer

파워블로거가 아닌 파워 리뷰어가 되고 싶은 OCer 의 IT, 사진, 자동차 이야기 / review_ocer@naver.com

    '니콘 DSLR 미러리스 디지털 카메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4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