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LR 카메라 미러리스 카메라 디카 추천/니콘 미러리스 DSLR 카메라 소개

그동안 니콘 D5300 DSLR 카메라와 함께한 사진들

OCer 2015. 3. 11. 16:39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아빠 카메라" 라고 불리는 니콘 D5300 DSLR 카메라를 사용한지도 벌써 여러 달이 지났는데요. 이번 사용기에서는 총평을 내리는 시간으로, 다수의 샘플 사진과 되돌아 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우선 처음으로 D5300 을 접하게 된 것은 지난해 4월달 이더군요. 4월부터 12월까지 촬영한 사진들을 소개하면서 마치려고 합니다. 마지막이니깐 가볍게~



D5300 으로 첫번째 찍은 사진이 바로 낙지볶음입니다. 아니 첫번째 사진부터 먹방이라니.. 위 사진의 파일명이 지금 보니 DSC_0001.jpg 더군요. 하지만 뭐 어쩌겠어요. 먹을 것을 앞에 두고도 카메라를 먼저 들이대는 블로거다 보니 어쩔 수 없지요. 비록 번들렌즈로 찍었지만 d5300 의 고감도와 화질을 믿고 조명 열악한 부엌에서 촬영하였는데 먹음직스러운 색감으로 촬영되었습니다. 이때 화밸은 AWB 였는데 이전 액스피드 화밸 보다 많이 개선된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세번째도 먹방.. 익기 전 삼겹살의 선홍색 때문에 매우 고기가 연해 보이네요.



다음은 봄맞이 화단 소개를 하였습니다. 저희집은 현관부터 거의 정글 수준으로 화초들이 많이 있는데요.



봄만 되면 제 눈을 즐겁게 해주는 친구들로 가득차 있습니다. 물론.. 한 겨울에 버티지 못하고 대부분이 죽지만요. 꽃이름은 묻지 마세요. 저는 찍을 줄만 알고 있어서 ㅎㅎ


꽃 사진엔 마크로 렌즈가 필수죠? 아래 사진들은 모두 60 마크로 렌즈로 촬영되었습니다. 니콘 D5300 에는 무게를 줄이기 위하여 AF-S 모터가 생략되어서 구형 D 렌즈들은 MF 로만 촬영해야 합니다. [관련 링크]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베들레헴란(베들레헴스타) 주황색이 정말 밝아서 눈에 확 들어오는 꽃!







제라늄. 중간에 있는 다육이 꽃도 이름을 알았는데 오랫동안 관심을 끊다 보니 까먹었네요. 가장 흔한 종류였는데~



그리고 4월 말쯤 있었던 P&I 에 가서 예쁜 모델분들도 담아 왔었죠.






좀 더 많은 사진과, 인물 사진 잘 찍는 방법은 [링크]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5월 첫번째 주말엔 제가 매년 방문하고 있는 아침고요수목원에서 봄을 맞이하였습니다. 이 사진들은 아직 블로그에서도 공개되지 않은 사진인데 여기서 먼저 공개해 봅니다.



사진은 D5300 과 시그마 18-35 F1.8 HSM 렌즈로 촬영되었습니다.

















이 사진들을 보니 올해에도 빨리 다시 가보고 싶군요.^^


그리고 7월 첫째주에 니퍼트를 찍으러 잠실종합 운동장에 갔었죠.



아래에 사용된 렌즈는 니콘 헝그리 렌즈인 55-300VR 입니다. 사실 AF 가 매우 느린대도 스포츠 사진에 나쁘지 않았습니다. D5300 이 보급기이긴 하나 그래고 니콘의 AF 라 가능했던 것 같네요.









그리고 여름과 가을 사이의 사진들..




두개는 수련.



왜개연꽃












추석 보름달 사진.




아래는 10월 어느 날 정선 민둥산 억새꽃 축제에서 등산하면서 가볍게 찍은 사진들.








민둥산은 처음이었는데 이름만 민둥산이지 높이가 무려 1119m로 꽤 높은 산이었지만 D5300 과 함께 가볍게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아래는 첫눈 다운 첫눈 오던 날 아이들과 함께..














여기까지 봄부터, 겨울까지 니콘 D5300 과 함께한 사진들을 풀어 보았습니다. 처음 올리는 사진도 있고 그동안 올렸던 사진 중에서 골라서 올려 보았는데요. 이렇게 정리해보니 참 많은 시간 함께한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요즘 디카들은 다 화질이 좋으니까 언제나 휴대할 수 있는 가벼운 무게와, 편리한 틸트 액정 정도는 들어가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그에 맞는 DSLR 카메라가 니콘 D5300 입니다. 



물론 더 작은 D3300 도 있긴 합니다만, 뭔가 아쉽더라구요. 보급기이면서 보급기 답지 않은 성능과, 풍경과 인물 모두 적합한 액스피드4 를 탑재한 니콘 D5300. 아직 후속 모델인 니콘 D5500 은 사용해보지 않았는데 찾아보니 가격 차이가 제법 나더라구요. 가격이 부담되신다면 D5300 도 충분히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 니콘 D5300 리뷰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리뷰들을 확인해보실 거라면 [여기] 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D5300 홍보를 목적으로 니콘이미징코리아로 부터 제품 대여 및 원고료를 지원 받았으며, 직접 사용한 후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