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뉴스 정보/IT 뉴스

원플러스, 대륙의 실수 샤오미 보조배터리 잡을 수 있을까?

OCer 2015. 4. 15. 16:18
작년, 대륙의 실수! 샤오미에서 가성비가 정말 뛰어난 보조배터리를 출시하였고 원플러스 원 형식으로 프로모션도 진행하여 이슈가 됐었는데요. 이번에는 그에 반격을 준비하고 있는(?) 원플러스 보조배터리가 나타났습니다.

   

패키징 부터 간략한 스펙까지 살펴보겠습니다. [원문 출처]

   

   

 

   

원플러스 보조배터리는 우선 10000mAh 용량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패키징 박스에서는 심플한 원플러스 로고와 함께 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후면에서는 간략한 크기와 효율, 그리고 입출력시 전압에 대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2A 고속 충전도 지원합니다.

   

   

박스 내부 테두리는 빨간색이네요. 겉박스 색상이 흰색이어서 안쪽도 흰색인 줄 알았는데 제품 색상이 블랙이다 보니 레드 & 블랙 잘 어울리네요.

   

 

제품 구성 입니다. 원플러스 보조 배터리와, 충전용 케이블, 그리고 매뉴얼이 있네요.

   

   

원플러스 보조 배터리 디자인이 참 쌈박하네요.

   

   

   

색상도 멋지지만 제품 재질이 약간 까칠까칠한 것이 반들반들한 것보다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것 같네요.

   

   

원플러스 로고가 있는 측면에는 입/출력용 USB 포트가 있습니다. 설명한대로 입출력 모두 5v 2a 를 충전하여 고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예전에 나온 보조배터리들은 2개 중 1개의 포트만 고속 충전을 지원했는데 모두다 고속 충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암만 봐도 디자인은 정말 이제까지 나온 보조 배터리 중 가장 마음에 드네요. 얼핏 보면 보조배터리가 아니라, 스마트폰 같기도 하구요.

   

   

사용된 컨트롤러는 MPS 2636 컨트롤러이며, 보조배터리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는 셀은 샤오미 보조배터리와 같은 ATL 의 10000mAh/36.2Wh의 용량을 지닌 셀이라고 합니다.

   

끝으로 원플러스 보조배터리 가격은 89위안으로 우리나라 돈으로 환산하면 16000원 입니다. 용량대비로 보면 싼편이지만, 용량이 좀 아쉽긴 합니다. 좀더 고용량으로도 나와주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