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어플 앱 추천

직장인필수앱 익명 와이파이 채팅 플래시챗 2.0 (FlashChat)

OCer 2015. 8. 7. 23:08
올해 초 1월쯤 와이파이 기반의 익명 채팅 메신저인 플래시챗을 소개했던 적이 있는데요.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되어 추가된 기능과 디자인 위주로 다시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직 플래시챗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전반적인 원리와 기능에 대해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플래시챗이란 익명성 기반의 와이파이 메신저 입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같은 와이파이존(같은 공유기의 ssid 에 접속한 경우) 에 연결된 접속자들과 익명으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메신저 입니다. 같은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다면 하나의 네트워크로 묶여서 플래시챗의 동일한 대화방에 접속하게 되는 것 입니다.

   

 

그리고 이 대화방에서는 실명이 아닌 자신이 설정한 닉네임으로 대화를 진행하기 때문에 서로 누가 누군지 알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직장에서는 요즘 회의 시간에 이러한 익명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 플래시챗을 많이 이용하고 있다고 하더군요. 사내 메신저도 있지만 누가 누군지 알 수 있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의견을 제시하거나 할 때 불편함이 많았는데 플래시챗은 그런 문제가 없습니다.

   

   

   

누가 누군지 알 수 없기 때문에 플래시챗으로 회의를 진행할 경우 자유롭게 의견 개진이 가능하고, 편안한 대화가 가능합니다. 회사 내에서 얼굴을 보며 대화를 하면 할 수 없던 가벼운 대화와, 개인적인 농담도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이전 플래시챗의 특징을 간략히 소개하였는데요. 아래부터는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플래시챗만의 특징을 소개합니다.

   

   

   

페이스북 친구 초대가 가능해졌습니다. 기존 버전은 플래시챗이 설치되어 있는 사용자들끼리 이용이 가능했다면 페이스북을 통하여 친구들을 플래시챗으로 초대하여 같이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투표 기능도 추가 되었습니다.

   

  1. 오늘 저녁 회식 2차는 뭘로 할 것인가? 막걸리 콜?

   

  1. 낯선 사람과 대화를 하다가 그 사람에 대해 더 알고 싶을 때 혹은, 현재 대화하는 인원들의 성분비를 알고 싶을 때 남자 or 여자

       

  2. 야식을 잘먹는지

       

    등의 투표 기능을 통해 의견을 모으기도 쉬워졌습니다.

       

    개인적으로 회사에서는 회식 장소 정할 때 유용할 것 같단 생각이 들었네요.

   

이 투표 기능은 플래시챗의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는 익명성 기반의 장점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킨 기능이라고 봅니다.^^

   

   

그리고 기존에는 접속했던 IP 리스트가 표시되지 않았고 접속이 종료되면 대화방도 종료되는 단점이 있었으나 이번 버전부터는 한번 접속했던 와이파이 대화방은 그대로 유지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소를 이동하면서 와이파이나 LTE 데이터 통신이 연결되어 있다면 언제든 그 대화방의 멤버들과 대화가 가능합니다. 기존에는 와이파이만 지원되었다면 LTE 까지 지원된 것이 또 하나의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위 대화방에서 FlashChat Lounge KR 이라는 대화방이 있는데, 이 대화방은 국가별 라운지 대화방을 추가하여 현재 플래시챗을 이용하고 있는 모든 회원들과 대화가 가능하며, 이 대화방에서 맘이 맞는 사람이 있다면 친구로 추가하여 대화를 계속 이어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화방을 나가게 되면 카톡과 같은 톡 어플과 마찬가지로 이전 대화는 볼 수 없습니다.

   

소소한 기능들이지만 하나씩 늘어가니 활용도가 점점 높아지는 것 같은데요. 기능이 추가된 것 말고도 플래시챗의 전체적인 색상도 달라졌습니다.

   

 

기존 플래시챗은 블랙 & 그레이 투톤으로 좀 어두운 계열이었다면..

 

   

플래시챗 2.0 은 밝아졌습니다. 밝은 톤의 블루 계열과 화이트, 그리고 대화방은 그레이 색상을 적용시켜서 편안하고 밝아졌습니다. 여기에 좀 더 욕심을 낸다면 테마 기능을 추가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색상으로 또는 테마로 선택이 가능하다면 더 좋겠습니다.^^

   

   

여기까지 직장인필수앱 익명 와이파이 채팅 앱인 플래시챗 2.0 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 아무리 제가 쓸만하다고 해도 직접 쓰면서 느껴보지 않는 이상 공감하지 않으실텐데요. 같은 사무실에 있는 동료들과 한번 이용해 보세요!

   

이상 OCer 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