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뉴스 정보/PC 하드웨어 및 주변기기

ASUS 27인치 게이밍 모니터 ROG swift PG279Q

OCer 2015. 9. 18. 20:47
"게이밍" 이라고 하면 어떤 브랜드가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저는 아무래도 오버클럭을 좋아하다 보니 ASUS ROG 시리즈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보통 게이밍 모니터하면, 풀HD 해상도의 모니터가 많이 있었는데, 오늘 소개하려는 모니터는 27인치 이면서 WQHD 해상도를 지원하는 모니터로 사진 작업을 많이 하는 저도 굉장히 구매가 당기는 제품 입니다. 모델명은 바로 ASUS ROG swift PG279Q 모니터 입니다.

   


ASUS, ASUS ROG, 모니터, LED 모니터, IT, 리뷰, 이슈, ASUS ROG swift PG279Q, 게임, GAME, 게이밍 모니터


27인치 IPS 패널을 탑재하였는데 정확히 어떤 IPS 패널인지는 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ASUS 는 고급 모니터에 P-IPS 패널을 탑재하기도 하는데, 소비전력을 보면 대충 알 수 있을텐데, 제가 확인해본 링크에서는 소비전력도 확인이 안되네요. 다만 게이밍 모니터에 필수적으로 들어가고 있는 NVIDIA G-SYNC 기능이 탑재된다는 것과, 리프레시율이 165Mhz, 이며 해상도는 WQHD 2560x1440 해상도를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시야각은 IPS 계열답게 170 광시야각을 지니며 밝기는 좀 아쉬운데.. 350cd/m2의 밝기를 지원하며, 컨트라스트는 1000:1 를 지원합니다. 그 외 1670만 컬러와 출력포트는 디스플레이포트 1.2 과 HDMI 를 지원합니다.

   

디자인은 완전 제로베젤은 아니지만, 베젤이 많이 얇아졌네요. 제가 쓰고 있는 전문가용 ASUS 모니터는 꽤 두꺼운데..     


ASUS, ASUS ROG, 모니터, LED 모니터, IT, 리뷰, 이슈, ASUS ROG swift PG279Q, 게임, GAME, 게이밍 모니터


스탠드는 스위블과, 틸트, 엘리베이션을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