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뉴스 정보/IT 뉴스

저렴한 미니 스틱 PC Diginnos Stick DG-STK1B

OCer 2015. 10. 11. 21:08
몇 달 전부터 USB 메모리 같이 생긴 미니 스틱 PC 하나씩 시장에 선보이고 있는데요. 아직 사용해보지 않았습니다. 별로 관심도 없고 성능은 노트북만 못하거든요. 스펙 보면.. 성능은 대충 나오는데 다만 장점이 USB 연결 가능한 모니터라면 어느 곳에서도 PC 대용으로(?) 있다는 빼고는.. 그다지 매리트 있어 보이지 않습니다.(아직까지는)

   

아무튼.

   

그런 제품들이 2~30만원 하는 것을 보면.. 전 굉장히 비싸다고 생각하거든요. 누가 주거나 지원해주면 한번 써보긴 하겠지만, 메인으로 쓰기엔 성능이 많이 부족하다 생각됩니다.

   

국내에서 유통되는 미니 스틱 PC 들은 가격이 좀 높다고 생각되는데 오늘 소개하는 제품은 일본에서 출시가 되었는데 가격이 국내 제품들에 비해 좀 저렴한 편 입니다.

   

Diginnos Stick DG-STK1B 이라는 제품인데, 우선 가장 중요한 가격이.. 12800엔 입니다. 기본 탑재된 OS 는 윈도우10 홈 32비트인데, 설명에 따르면 윈도우 10 DSP 버전보다 싸다는 것이 다른 특징이라고 하네요. [원문 출처]

   

    


스틱 PC, 윈도우 PC, PC, IT, 리뷰, 이슈, 미니 PC


   

이 미니 스틱 PC 의 스펙은 인텔아톰 Z3735F 쿼드코어 1.33GHz (2MB 캐시 메모리) 가 탑재됐으며, 무게는 50g, 램은 DDR3L 2GB 용량을 지원하며, 내장 스토리지는 eMMC 방식의 32GB 용량이 탑재됐습니다.

   


스틱 PC, 윈도우 PC, PC, IT, 리뷰, 이슈, 미니 PC


스틱 PC, 윈도우 PC, PC, IT, 리뷰, 이슈, 미니 PC



그 외, USB 와 마이크로 USB 포트를 지원하며, 부족한 내장 스토리지를 커버하기 위해 마이크로 SD 메모리카드 슬롯도 지원합니다. 와이파이는 802.11 b/g/n 규격을 지원하구요.

   

   

재작년 치열했던 윈도우 태블릿 제품에 이어 윈도우 미니 스틱 PC 의 경쟁이 시작된 것 같네요. 성능 스펙은 다 고만고만한데, 가격이 가장 큰 변수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