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뉴스 정보/IT 뉴스

아이폰7 과 아이폰5SE 몇가지 루머들

OCer 2016. 2. 18. 00:00

우선 아이폰7에 대한 루머 입니다. 성능이나 스펙이야 당연히 좋아질 것이고(또는 최적화 업글!) 패스하고 디자인에 대한 루머 인데요.

   

   

     

   

   

아이폰6 시리즈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봤을 땐 괜찮지만 유독 후면 디자인을 보면 절연 테이프를 감아 놓은 것처럼 절연 테이프 디자인이 적용(?) 되어 유출 디자인 초기 많은 불만을 야기시키기도 했었느데요. 이번 아이폰7 에서는 이런 디자인을 개선시킬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완전히 사라지는 것이 아닌 위 모습처럼 하얀색 줄이 윗쪽으로, 아래쪽으로 이동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게 디자인 적인 것보다 안테나 신호를 잘 잡기 위한 기능을 한다고 하는데 자세히는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들은 카툭튀(카메라 툭 튀어 나온 디자인) 으로 디자인적으로 좀 아쉬운 부분이 있었는데, 아이폰7 에서는 더 이상 카툭튀 디자인이 아니라고 하네요. 새로운 카메라 모듈을 써서 튀어 나오지 않으며, 두께는 3.5mm 이어폰짹이 없어져서 더 얇아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다음은 아이폰5SE 관련 정보 입니다.

   

   

   

다시 작아진 4인치 아이폰인 아이폰 5SE 에 핑크색이 추가된다는 내용인데요. 지금까지 아이폰에는 아주 연한 핑크 느낌의 색상이 출시가 됐었습니다. 로즈 골드 색상이죠. 이 로즈골드 색상에서 분홍끼가 강해진 색상이라고 하는데 핫핑크 보단 밝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실버 색상과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은 아이폰5SE 에서도 출시된다고 하네요.

   

글감을 찾아서 쓰다 보니 [여기] 에서는 핑크 색상이 아닌 로즈골드로 나올 것이다라고 하는데 뭐.. 실제로 나와봐야 확실해지는 것이니, 기다려봐야겠네요.

   

   

그 외 색상으론 실버와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도 여전히 나온다고 합니다.

   

그 외 아이폰5E 정보로는 스펙이 A9 프로세서가 탑재될 것이며, 1GB 램과 800만 화소 카메라, 터치ID 애플페이 등을 지원할 것이라고 합니다. 스펙은 기존 최신 모델들과 아주 큰 차이는 없어 보이며, 크기와 가격면에서는 좀 더 저렴해진 느낌입니다. 가격은 3688위안이라고 했으니 대략 한화로 환산하면 68만원 정도로 아이폰 치고는 저렴한 편이죠.

   

아이폰도 플러스 모델들이 출시되어 패블릿 크기 정도의 크기가 되었으나, 아직도 애플 마니아들은 한손에 최적화된 4인치 아이폰을 원하는 것 같습니다. 이 니즈를 반영한 것이 아이폰5SE 인 것 같은데, 과연 실제로 어떻게 나올지 기대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