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코 기계식키보드 마제스터치2 텐키리스 갈축 크림치즈

저는 컴퓨터를 좋아하게 되면서 타이핑 하는 것을 좋아하다 보니 키보드에도 관심이 많았었습니다. 천리안 나우누리 등의 PC 통신시절부터 타자방에서 활동을 했었는데, 그때는 키감 좋다고 하는 멤브레인 키보드를 수집했었던 적도 있습니다. 세진 키보드나 삼성, BTC 정도가 좋다고 알려져 있었는데요. 얼마 뒤 기계식키보드도 관심이 가게 되서 뉴텍(아론 OEM) 제품을 시작으로 기계식키보드에 입문하게 되었습니다.

   

얼마 전 이쁘다! 라고 느낀 키보드가 있어서 간략한 이미지와 함께 소개해 봅니다.

   

   

국내에서도 유통되고 있는 필코의 마제스터치2 텐키리스 기계식키보드 입니다. 크림치즈 색상이며, 스페이스바와, 엔터키가 녹색인 것이 특징 입니다. 일반적인 화이트와 달리 크림치즈라 촉감이 매우 부드러워 보입니다만, 실제론 어떨지 모르겠네요

   

   

크기와 무게는 356 (W) x 135 (D) x 33 (H) mm, 980g 입니다.

   

구성품은 키캡리무버 "FILCO KeyPuller" 라는 녀석이 같이 제공되고, 색깔 다른 키캡도 제공됩니다.

   

   

   

영문판이며, 텐키리스 제품으로(숫자패드가 없는) 91키를 지원하며, 키피치는 19mm, 스트로크 4±0.5mm, N키롤오버 무한동시 입력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스위치는 체리MX 갈축 입니다.

   

[원문 출처]


이미지 맵

OCer

파워블로거가 아닌 파워 리뷰어가 되고 싶은 OCer 의 IT, 사진, 자동차 이야기 / review_ocer@naver.com

    '관심 뉴스 & 정보/PC 하드웨어 및 주변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