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뉴스 정보/IT 뉴스

아이폰7 디자인 홈 버튼은 어디로 갔을까?

OCer 2016. 5. 24. 20:05

4인치 아이폰 아이폰5SE (또는 아이폰 SE) 의 정보가 줄줄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아이폰7 의 실물 사진이라고 하는 사진이 유출됐습니다. 사실 이 아이폰7 실물사진이라고 하는 사진이 유출되기 이전에 아이폰7 의 도면일 것이다 라는 이미지가 유출된 적도 있었죠.   

   

   

바로 위 사진이 아이폰7 도면이라고 하던 사진인데요. 이 사진을 보고 아래 아이폰7 디자인을 보면 큰 차이가 없어 보인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폰7 실물 디자인 사진 입니다. 아이폰7 디자인은 그동안의 아이폰 디자인과 눈에 띄게 나는 차이점은 3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후면 절연띠 디자인 인데요.

   

안테나 수신을 위한 뒷면 절연 테잎 디자인이 거의 사라진 느낌 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다뤘었지만 사라진 것은 아니고 좀 더 바깥으로 빠져 나갔기 때문에(테두리) 눈에 잘 띄지 않는 것이죠.

   

   

그리고 두번째로는 홈 버튼이 사라졌습니다? 물론 이것은 실제로 나와봐야 알겠지만 일단은 위 사진에서는 홈 버튼이 아예 없군요. 그리고 세번째로는 3.5mm 이어폰 짹이 없어졌다는 것 입니다. 하단 포트는 라이트닝 포트가 아닌 USB 타입-C 가 지원됨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폰7 홈버튼 어디로? 디자인 이렇게 나오진 않겠지? 포스팅이었는데요.

   

애플이 얼마 전, 공식 사이트에 iOS 9.3 프리뷰 페이지를 추가했다고 합니다.

   

여기에서는 나이트 쉬프트, 메모 앱의 보안, 헬스앱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 해외에서는 카플레이 기능도 강조되고 있다고 합니다만, 국내에는 해당 사항이.. 참고로 애플의 3월 22일 발표회에 아마 이 모든 것들이 공개될 것 같은데, iOS 9.3 에서 지원되는 기능들을 자세히 살펴본다면 홈 버튼이 진짜로 사라지는 이유를 알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제 예상으론 홈버튼이 사라진다면 애플이 작년에 공개한 새로운 터치 기능인 3D터치 기능이 더 강화되기 때문에 아예 필요가 없어진 것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만, 자세한 것은 3월 22일이 되어야 알 수 있겠네요.

   

[관련 출처1] / [관련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