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뉴스 정보/IT 뉴스

아이폰SE 가격 스펙 방수 밴드게이트 후기 사용기

OCer 2016. 4. 27. 16:37

다시 4인치 대로 돌아간 아이폰SE 가 공개된지 얼마되지 않아 가격 까지 공개가 되었습니다. 이번 후기에서는 아이폰SE 가격, 그리고 해외에서 진행된 밴드게이트 및 방수 등에 관한 후기 사용기를 전해드릴까 합니다.

아이폰SE 가격은 현재 애플 공식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가 있었는데요. 제가 확인을 해보니..

   

   

16GB 용량 기준으로 59만원 부터 시작을 하네요. 64GB 는 73만원 이구요. 보급형일 것이다 라는 것과는 달리 생각보다 다소 높다는 평가가 많이 있는 가격이었습니다. 하지만 4인치대의 아이폰6s 스펙이라면 기존 애플 마니아 중 작은 4인치 아이폰을 원하는 유저들의 지갑을 털 확률은 높다고 생각합니다.

   

간략히 아이폰SE 스펙을 살펴보면요.

   

   

아이폰은 전 모델인 아이폰5S 의 디자인을 조금 더 다음은 느낌을 많이 줍니다. 4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고, 전체적으로 유광이 아닌 무광 처리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이폰SE 는 지금까지 가장 강력한 4인치 스마트폰이라고 하는데요.그를 뒷받침할 수 있는 근거 하나는 아이폰6S 에 사용된 동일한 A9 칩(AP) 가 탑재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와 함께 M9 보조프로세서도 지원을 하고 있죠.

   

   

이 성능은 아이폰6S 와는 동일하고, 아이폰5S 보다는 2배 이상 앞서는 성능을 보여줍니다.

   

간략한 아이폰SE 스펙 및 성능은 여기까지 살펴봤구요. 아래는 밴드게이트 및 방수 테스트를 했다는군요. 결과부터 말씀드리면 아이폰5S 껍데기를 거의 그대로 쓴 것이라 아이폰5S 와 비슷한 수준이라고 하는군요.

   

   

   

   

   


우선 방수(?) 테스트는 7분 정도 지났을 때 이상 즈 ㅇ세를 보이다가 10분쯤 되니 작동이 안됐다고 합니다. 물에서 꺼내니 켜지긴 했는데 내부에 물이 들어갔는지 스크린이 움직였다고(?) 하는군요.

   

밴드게이트는 손의 힘으로 구부리니 쉽게 구부러졌다고 합니다. 아이폰6S 에는 알루미늄 합금이 사용되었는데 이것보다는 약하다고 하는군요. 아이폰5, 6 이랑 비슷한 정도라고 추측하고 있습니다.